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 광고매체의 종류를 몇가지
간단하게 공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을 준비 중인 그리고 창업은 했는데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할 지 고민 중이신 우리 사장님!
무턱대고 시작하기엔 모든게 처음이라 막막하고
또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 지 모르시겠죠?
우선 광고를 하기 위해선 광고에 이용되는 매체가 무엇인지,
내 브랜드에는 어떤 매체가 맞는지 알아야
진행을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마케팅에 사용되는 매체와
매체의 특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해드릴까 해요.
광고에 이용되는 매체로 저는 대중적인
네이버 , 카카오, 메타 (인스타&페이스북), 유튜브로
구분지어 볼께요
그림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1. 네이버
아마 네이버는 우리 광고주분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대표적인 매체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네이버 검색광고는 이용자가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그 키워드에 따라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는 거라 생각하면
쉽게 다가 갈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포털 매체로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으로 구매 혹은 탐색 의도를 가진
고객에게 노출이 되어 넓은 범위의 광고효과를
볼 수 있죠!
2. 메타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경우는 사명을 메타로 바꾸었는데요
아직은 익숙한 페이스북으로 많이들 부르지만
페이스북, 인스타 그리고 가상현실 기반의 메타버스를
포함해 메타로 소통한답니다~
메타의 광고는 광고주가 원하는 목적에 맞게
캠페인을 세팅하여 원하는 위치에 수동으로 설정하여
원하는 곳에 광고를 집중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3. 카카오톡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톡의 비즈보드의 경우
배너 광고를 출시한 이후 점차 광고 영역을
늘려가는 매체 중 한가지에요.
일간 수발신 100억건이 넘는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카카오톡에 비즈보드가
노출이 된다면 그야말로 메가 트래픽을
경험 할 수 있겠죠?
4. 유튜브
유튜브는 영상 플랫폼으로
국내 방문자가 가장 많은 매체에요
모바일 앱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인터넷 유저가 주 1회이상 최소 방문을
한다고 하니 엄청난 트래픽을 자랑하겠죠?
동영상 중간의 영상광고와 하단의
배너 광고를 시각적인 노출이 좋아
브랜딩 목적의 광고에 좋은 매체가 될 거 같아요
이렇게 오늘은 광고 매체의 종류와
간단한 특징에 대해 제가 설명을 해보았는데요
앞으로의 컨텐츠는 오늘 설명드린 매체들의
디테일한 부분을 하나하나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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