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쪽은 전혀 모르는 친구에게 말했습니다.
" "대출"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파워링크에 있는 업체를 클릭하면
이업체는 네이버에 돈을 내야해"
특히나 "대출" "이혼소송" 같이 굴직굴직한 키워드를 클릭하는 순간
18000원 15000원 이 나간다고 저는 친구에게 말했습니다.
그말을 하는순간 친구는 대출을 검색하고 파워워링크 1위부터-10위까지
싹~~~한번씩 클릭해주고 이혼소송을 검색하고.... 다시한번 싹............
더 비싼 키워드가 뭐냐고 저에게 계속 물어봤습니다.
정말....소름끼치는 순간이었습니다..;;ㅜㅜㅜㅜㅜ
저야 의류쪽에 종사하기때문에 키워드가격자체가 의료,대출,소송등 에 비해
보잘것 없긴 하지만...그래도 정말 무섭더라구요^^;;
앞에 얘기는 좀 뜬금없는 얘기엿지만!!!
이제부터 본론입니다^^ ㅋㅋㅋ
아이보스에서 봤던 내용인것 같은데(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네요.ㅜ)
청첩장,명함을 만드는 업체에서 몇십만원짜리 청첩장을 판매하면서
구매하는 회원이 10번이상을
파워링크를 클릭하면서 들어온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 청첩장 파워링크1위가격 4000원 )
판매자입장에서는
이미 구매를 확정지은 회원이 다시 들어올때 북마크나,바로가기가 아닌
광고클릭을 통해 들어오면 그것만큼 아까운돈이 없는것 같은데요.
(옥션,쥐마켓등 오픈마켓에서도 이런 회원들을 없애고자 바로가기로 온 회원들 대상으로만 쿠폰,포인트를 주는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보스 회원님들께서는 회원들이 광고클릭을 통해
재유입되는것을 어떻게 막고있는지 궁금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