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OS 2,140% 진짜인가?

구글·네이버·빙·야후 등 모든 검색엔진에 있어서 DA DR PA TF 수치는 SEO중요한 지표로 활용 됩니다. 물론, 이 상식을 깨는 경우들은 어떤 노이즈마케팅이나 이슈로 인해 검색유입이 폭발되는 수준의 경우는 특별한 경우이지만 대다수 SEO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에서는 측정도구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백링크 업계에서 잘못된 상식을 소비자들에게 전하는데 백링크로만 작업하여 좋은 랭킹을 가져간다는 건 정말 잘못된 이야기 입니다. 사실상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이해가 가지만 바른 이야기를 한다면 아래와 같다는 것을 기억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로 중요한 것은 내 머니사이트의 수준 !
온페이지 작업 - SEO 태크니컬 성능지수 100점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최소 90점 이상은 맞추자.!
코어 웹 바이탈 (Core Web Vitals) 작업의 경우는 일반인 분들에게 다소 어려운 영역이 될 수 있으므로 제외 하고 말씀드리는 부분이며 국내 포탈사이트 기준으로는 SEO 성능지수만 잘 맞추어도 충분히 상위 랭킹 될 수 있음을 참고하여 봐주시길 바랍니다. (전문가 과정에서는 물론 LCP/FID/CLS를 모두 다룸)
두번째는 백링크에 대한 이해도를 올려야 한다는 것 !
기본 뼈대를 맞추었다면 이젠 SERP 작업과 더불어 백링크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PBN 및 대략 10가지 정도 형태로 나뉘어 백링크를 말씀드린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상 국내에서는 자체 PBN을 다수 보유한 기업은 거진 없다고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대부분이 패킷 방식이라던지 프로그래밍을 통한 방식을 쓰고 있으며 여기서도 어떠한 문서와 어떠한 형태소를 통한 작업 방식이냐 따라 결과값이 아예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 웹 2.0 블로그
• 웹 2.0 프로파일
• 웹 디렉터리
• 위키 기사
• 소셜 네트워크 게시물
• 소셜 북마크
• 보도 자료
• 기사 디렉터리
• 포럼 프로파일
• RSS
세번째는 바로 검색유입을 어떻게든 만들어야 합니다.
사실상 유기적 트래픽을 포함하여 검색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지식인, 카페, 이미지, 동영상 등의 자체 내부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외부 유입을 통해서 검색을 일으키는 방법도 있고 그 외 리얼클릭 방식들도 존재합니다. 결국 랭킹을 좌우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캐 하는 것을 어떻게 하냐 이 싸움입니다.
모든 사업주 분들이 원하는 것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을 것이라 사례됩니다.
사업주 분들이 기억하셔야 하는 부분들은 광고에도 지속성 광고라는 것이 있습니다. 단발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24시간 계속 그 자리에 머물고 있는 광고들을 찾아보세요. 쇼핑몰에도 수 많은 키워드들이 검색엔진에 도배가 되어 스프레드 되고 있다면 .... 그리고 CPC(Cost Per Click)방식이 틀렸다는게 아니라 소비자 인식이 다른 영역이 분명히 존재한다 말씀드리고 싶고 틈새 시장을 노리는 분들이 순수익을 크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 SEO라는 황금열쇠는 쥐시길 바래봅니다.
관련 링크는 백링크 매거진으로 마음이 있으신 분들 이라면 꼭 공부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에이치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