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더타 통신을 막을 블로그 핵심 요약 정리.

2023.04.01 14:52

에이치엘

조회수 2,707

댓글 12

업력은 13년차로 블로그의 경우 최적화 요소에 대해서는 어떠한 질의에도 답변이 가능합니다. 카더라 통신도 많고 잘못된 가르침이 많아 말도 안되는 일들이 일어나는 거 같아서 비정형데이터와 형태소와 관련하여 핵심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저 역시도 아직 개인 블로그를 키우고 있으며 1일 1회 포스팅 이런 말도 안되는 룰을 지키고 있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잘못된 정보 그리고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끼치는 것들이 무엇인지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으며 모든 부분은 데이터 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들임을 밝힙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블로그는 SEO 측면에서 바라볼 때 하나의 PAGE 가 됩니다. SERP(Search Engine Result Page) 작업으로 볼 때는 하나의 매체에 불과 합니다. 여기에는 지도도 있고 지식인, 카페, 동영상, 이미지 등등 많은 요소들이 존재함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지도 플레이스 순위 작업에서 막블 010 비실명 아이디 작업이 막힌 것을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지도 플레이스든 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은 결국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을 따르는 데 [수집 ▶ 색인 ▶ 노출 ▶ 랭킹]을 따르고 있으며 여기서 랭킹은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블로그 지수와 정확도(C-Rank)에 따라 정해집니다.



- 블로그 핵심 정리.

1. 매일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됨
2. 정확도를 올리기 위한 형태소 분별 작업. ( 형태소 분석 개체명 최소 10개 이상으로 분류됨 )

사람, 학문, 기관, 지역, 대상물, 문명, 날짜, 시간 숫자, 사건/사고, 동물, 식물, 금속, 용어 등으로 분류. 쳇 GPT 활용도 좋으나 편법은 가능한 피할 것. ( 결국 유사문서를 피해야한다는 결론 )

3. 양질의 글을 포스팅 해야 한다기 보단 독창성이 더 중요하며 정확도가 필요하다.

글 길게 쓴다고 검색 랭킹이 좋았다면 1만 바이트 다 맞춰서 글 썼을 .... 완전 카더라 통신 이야기이며 근거가 없고 오히려 혼란을 주는 이야기입니다. (뷰통합영역 글 한문단으로 노출은 어떻게 설명??)

4. 잘못된 상식을 제대로 잡기.
ㄱ. 1일 1회 포스팅 할필요 없음
ㄴ. 글 수정은 얼마든지 해도 됨 (단, 환경이 중요)
ㄷ. VPN 등 고정 아이피를 무조건 써야 한다? - 이것도 아주 잘못된 헛소리... 

정말 위와 같이 근거 없이 그냥 그렇습니다. 하는 강사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 옳다고 전 여기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마케터 분들과 일반 광고주 분들도 바른 이해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사례됩니다.



- 블로그는 어쩌면 게임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제가 교육생들에게 한번씩 예를 드는 부분으로 정말 게임과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레벨 1 캐릭터를 육성하기 위해서 몬스터를 잡아야 한다고 가정하면 레벨에 맞는 사냥터가 있을 것 입니다. 그런데 Lev.10 사냥터에 가서 놀고 있으면 맞아 죽기 밖에 더하냐 라는 예시를 많이 들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예시를 한번 들어본 케이스 입니다. 대부분 메인에 노출 되기를 희망하고 무작정 키워드만을 반복하면서 노출을 희망하시는 경우가 십중팔구이실 텐데 롱테일 키워드부터 잡으면서 카테고리 강화를 시켜나간다면 준최적화 블로그로도 얼마든지 원하는 키워드에 검색반영 시키실 수 있다고 강력하게 말씀드립니다.

욕심 내지 마시고 레벨을 하나하나 키워 나가시고 하나의 룰을 알려드린다면 메인 키워드 3~5회 반복 그리고 서브 키워드는 딱 1회만 반복하면서 자체 데이터마이닝을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키워드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자찝기 할 수 있을지부터 공부가 된다면 블로그는 솔직히 정말 쉬운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상업적 용도로 쓸려니 머리가 아픈 것인데 그 또한 순차적으로 단계를 밟아 나가신다면 어려운 부분은 없다 생각하며 블로그가 타거나 하는 것은 위의 규칙들을 어기고 욕심을 내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 실행사를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 이러한 부분을 넘어서 매우 세심한 부분들까지 고려해야 함을 압니다.

해당 포스팅은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아드리는 근거로 활용되길 희망합니다.
블로그 블로그최적화 SEO 형태소 블로그지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4EZ1님 외 3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