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디지털미디어화 되어가고 있는 TV광고

2023.02.03 16:35

희경

조회수 1,447

댓글 3

안녕하세요
오프라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에서 근무중인 마케터 강희경입니다.  :) 

최근 고객분들께 추천드린 프로모션 미디어인 인터넷TV광고에 대한 정보를 스터디 차원에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인터넷TV광고는 아시는 바와 같이 TV프로그램 사이사이에, 또는 VOD시청 전, 광고가 송출되는 미디어 인데, 아래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마케터분들께 추천이 가능한 미디어로 정리되어 고객분들께 추천을 드렸어요 :) 

 "모바일+PC 사용자를 타겟으로하는 온라인 마케팅처럼, ATL BTL 마케팅도 정확한 노출횟수에 맞게 마케팅비용을 지불하고싶다.."
 "모바일+PC 사용자 대상의 마케팅을 벗어나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콘텐츠를 노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일반 옥외광고 미디어는 노출횟수 카운트도 어렵고 명확한 데이터 없이 의사결정자를 설득하기가 어렵다.."

이유는 인터넷망의 발달로 인터넷TV 가입자수가 증가하면서 TV시청자의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잠재고객을 세그먼트화 하여 타겟팅 광고노출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TV를 보시는 분들은 단말 형태에따라 아래의 3가지 상품 중 하나를 가입하셨을텐데, 
일반적으로 인터넷+TV결합상품을 사용하시는 가정은 대부분 IPTV를 사용하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가 송출되는 인터넷TV(IPTV), 
- 케이블을 통해 콘텐츠가 송출되는 유선방송(SO), 
- 위성을 통해 콘텐츠가 송출되는 위성방송
 
이제 한국TV시청자들중 절반 이상은 인터넷TV를 보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점점더 인터넷망을 기반으로한 OTT플랫폼이 주류 콘텐츠 플랫폼으로 변화되어 가면서
인터넷TV의 가입자수가 계속 증가되는 모습을 보게 되실거에요. 
 
[인터넷TV 가입자 수 및 점유율]
* TV 가입자 수 약 3600만 명 중 인터넷TV(IPTV) 가입자 수 2020만 명


* 인터넷TV(IPTV) 점유율 56%
 


인터넷TV 광고의 장점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
- KT/SKT/LG 3사의 인터넷TV가입자 (약2,000만명) 중, 원하는 오디언스 세그먼트 타겟팅 가능
- 광고 처음부터 끝까지 100% 완전 시청된 건들에 한해 노출수 카운트 (CPV, Cost Per View = 15원~ )
- 완전 시청된 횟수를 기반으로 채널별/지역별/일자별/시간대별 결과리포트 발행
 
적은 예산으로 부터도 (500만원~) 광고집행이 가능해서,
다른 오프라인 미디어들과 달리 여러 시도 차원에서도 접근이 가능한 미디어여서 기존 고객분들께 특별히 골라 추천을 드린 미디어에요. :)
예산규모에 따라 CPV도 큰폭으로 할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 또한 조심스럽게 공개된곳에서 말씀드려보아요 ㅎㅎ 

관련해서 세부 정보필요하시면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
옥외광고오프라인광고마케팅브랜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