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자본주의에서 돈을 버는 방법 (시리즈 01)

2022.12.15 17:56

니엘연구소

조회수 2,216

댓글 10

이 글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제품/서비스를 팔고 싶은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만 읽더라도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버는지?'를

알아가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터이자 상세페이지 기획자 니엘연구소입니다.



최근에 올린 글이 인기글 1위를 차지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쪽지를 받았는데요. 그중에서 저를 꾸준히 지켜본 분이 '어떻게하면 니엘연구소님처럼 글로 돈을 벌 수 있나요?'라고 물어봐주셔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사실 정답은 간단한데요. '심리학'을 공부하면 끝입니다. 사람들이 어떤 제목을 열광하는지? 사람들의 이목을 어떻게 집중시키는지?, '사람들을 구매하게 만드는 방법' 등등 이 모든곳에 심리학이 담겨있기때문입니다.



제가 아이보스 시간날때마다 글을 작성한게 총 6개인데요.  글을 쓸때마다 제목과 내용에 심리학을 적용하니, 한번도 빠짐없이 모든 글이 인기글 1위를 차지했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쪽지를 받았습니다. 



6개 다 올리니까 글이 너무 지저분해서 보여서 

2개만 올렸습니다. 



제 자랑을 하려고 글을 쓴게 아니고, '심리학'을 알면 돈은 자동적으로 따라온다는 직접 눈으로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심리학'이 내 주변에 있었구나?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돈을 버는구나' 라는 걸 알게 되실겁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희소성'의 원리


  • 1) 매출 2배 증가시킨 팔리는 상세페이지 공유 (삭제될수도 있습니다)
  • 2) 상세페이지 작성법? 이 글로 끝내드립니다. (곧 삭제될 예정)




제가 작성한 글 중에서 조회수 높은 글 2개를 가져왔는데요.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위 2개의 글은, '희소성' 원리를 적용하여 제목이 지어졌는데요. 많은 사람들은 '어! 삭제되나 보다, 나한테 필요 없을지라도 우선 읽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클릭을 하게 되었을 겁니다.



이는 제목에만 해당 되는게 아닙니다. 우리 주변에 '희소성'의 원리를 입각한 많은 사례들이 있는데요. 한번 보여드릴게요.


예시 01


예시 02



예시 03


위 모든게 희소성 원리가 적용된 예시들 입니다.

이 원리를 알게되었으니, 앞으로 일상생활에 더 많이 보이시게 될겁니다.


제가 그동안 쓴 제목들도 분석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2. '사지 마세요' (하지말라고 하면 더하고 싶은법)


유명 래퍼 '염따'가 파는 티셔츠가 21억 어치 팔았다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실텐데요. 솔직히 유명 연예인이라고 하더라도 티셔츠를 21억 어치를 팔기 힘든데요. 왜 이렇게 많이 팔렸을까요?



(염따 유튜브 영상)



위 영상은 13초짜리 짧은 영상인데요. 위 영상에 첫번째 말한 '희소성'의 원리, '사지 마세요' 전략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른 원리들도 숨겨 있는데요.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염따님이 의도했는지, 의도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지만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하여 단기간에 많은 판매량을 이끌어 냈네요. 



'사지마세요' 전략 역시도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예시 01




예시 02


예시 03




어떠신가요? "제발 사세요", "여러분께 도움될거예요" 라고 하는 것보단 '사지마세요' 단어 하나가 인간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키게 만들고 신뢰를 불러일으키게 만듭니다. 





3. 선택권 제한하는 기법 (A vs B)


제가 자주 평소에도 자주 사용하는 심리학 원리중 하나인데요. 선택권 제한하는 기법만 잘 알아도 '연애문제', '연봉협상', '영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드릴게요. 길가다가 예쁜 여성이 보였습니다. 번호를 못받으면 후회될거 같아서 여성분에게 다가갔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말을 하실껀가요?




"저기요. 마음에 들어서 그러는데, 번호 좀 주실 수 있나요?' 




위와 같은 말을 대부분 하실텐데요. 하지만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선택권 제한하는 기법'을 알게되었으니 이제부터는 다르게 말하실 수 있을겁니다.




"저기요. 마음에 들어서 그러는데

'번호' 또는 '인스타아이디' 좀 받을 수 있을까요?" 



-> 여성의 입장에서는 번호 줄까 안줄까?가 아닌 '번호를 줄까?', '인스타아이디를 줄까?'로 고민하게 만드는 것이죠.




또 다른 예시를 들어보자면,


A : 자기야 청소 좀 해줘 (X)

B : 자기야 설거지 할래? 음식물 쓰레기 버리고 올래? (O)



A: 치아 교정하시겠어요? (X)

B : 투명교정으로 하실래요? 반투명으로 하실래요? (O)



A : 고객님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 언제가 편하세요 (X)

B : 고객님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 오후 3시 이전이 편하세요? 이후가 편하세요? (O)



제 전문 분야인 상세페이지로 예시를 들어볼까요?






A : 2~3개월 사용할 저렴한 베개 (X) 

B : 비싸더라도 오랜기간 사용할 '고품질 베개' (O)



이제는 확 와닿으시죠~?







오늘 글이 어떠셨나요?



심리학 원리인 '희소성 원리', '사지마세요', '선택권 제한하는 기법' 3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이외에도 '사회적 증거', '손실회피', '호감의 원리', '호기심 유발', '이득제시' '더하기/빼기 전략' 등 10가지가 넘는 심리학 원리가 있습니다. 시간생길때마다 아이보스에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심리학 원리를  적용하니 블로그 문의량이 급증하고, 안팔리던 제품이 팔리고, 아이보스에 글을 쓸때마다 인기글이 되었습니다.



(매출성과 인증)



혹시  온라인에서 서비스 또는 제품을 팔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심리학을 공부해보는 게 어떨까요? 심리학만 알아도 세상이 달라질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됐다면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블로그마케팅니엘연구소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