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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성공을 위한 17가지 마케팅 전략

2022.12.12 15:55

준5941

조회수 1,375

댓글 1

성공을 위한 전자 상거래 마케팅 전략
17가지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전체 글 내용은 원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1. SEO로 이커머스 홈페이지 최적화하기


큰 비용 들지 않고 성장을 촉진하는 마케팅전략은

검색 트래픽 변화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는 개인이 온라인에서 물품을 찾을때

검색의 절반 가량이 Google에서 시작됩니다.


내 제품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SEO된 사이트를

보고 내 제품을 고려하기도 하는데요.


종합적인 이커머스 SEO 전략을 세우고

트래픽을 한 페이지로 유도하는 것보다는

개별적인 랜딩 페이지로 유도하는 것이 이점이 많습니다.


- 모든 중요한 페이지가 Google에 의해 색인이 생성되었는지

- 이용자를 생각하는 웹사이트 구조를 구축하기

- 페이지 로드 시간 개선하기

- 키워드 수요와 경쟁도를 파악하고 콘텐츠를 의도해서 맞추기

- 중복된 콘텐츠 처리하기

- 데이터를 구조화하기

- 모바일 반응형으로 친화적인 페이지인지 확인하기

- 끊어진 링크 수용하기

- 이미지 대체 텍스트 사용하기


위와 같은 요소를 체크하고 사이트를 SEO해보세요.




2. 카테고리 페이지 최적화


사이트 전체 최적화 외에도 세부적인 카테고리

페이지 최적화도 매우 중요합니다. 광범위한 검색어를

세부 페이지로 타겟팅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여러 범주를 단일 페이지로 결합하지 말고

여러 페이지로 나누며, 콘텐츠를 중복해서 페이지를 만들지 않아야 합니다.


기본 URL 아래 설명적이고 짧은 하위 범주 URL을 활용하고

제목과 메타 설명은 Google 검색 키워드에 최적화하세요.

검색결과 페이지(SERP)에서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매력적인 카피라이팅도 넣어야 합니다.


페이지에는 하나의 H1 태그만 사용하고 내부 링크를

적절하게 사용하세요. 페이지에 고품질 콘텐츠를 통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제품 페이지 최적화


마케팅 퍼널 하단까지도 끌어오기 위해서는 제품 페이지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퍼널 아래단계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고 제품 구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기본 키워드가 포함된 URL을 사용해 SEO에 최적화하세요.

- SEO 친화적이고 마케팅측면에 알맞은 제목 태그를 사용하세요.

- 메타 설명에 키워드를 포함하세요.

- H1태그를 방문자와 검색엔진에 맞게 설정하세요.

- 고유한 제품 설명을 꼼꼼히 작성하세요.

- 타겟 페르소나와 공감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 중복 콘텐츠를 피하세요.

- 매력적이고 고품질의 제품 이미지를 사용하고 알맞은 태그를 활용하세요

- 제품과 함께 제품 대안을 제공하세요

- 제품 리뷰를 함께 보여주세요

- 페이지 로드 시간을 개선하세요

- 구조화된 데이터로 리치 스니펫 노출을 노려보세요

- 모바일 반응형에 최적화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하세요.


위 또한 제품 페이지 SEO를 위한 주요 요소들이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블로그로 콘텐츠 마케팅 증폭하기


고품질을 콘텐츠를 잠재고객에게 배포하는

콘텐츠 마케팅은 블로그에서 특히 매력적입니다.


3,000개 이상의 단어를 포함해서 발행하면

짧은 콘텐츠보다 3배 더 많은 트래픽, 4배 더 많은

공유, 3.5배 더 많은 백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이커머스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서라면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고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과 긴밀히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고객이 마술처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라면

결과적으로 더 깊은 고객 관계를 구축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큰 브랜드 사랑과 충성도 높은 고객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5. 음성 검색 최적화


음성 검색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 질문에 대한 짧고 간결한 답 만들기

- 실제 사람들이 말하는 방식을 반영해 대화형 롱테일 키워드 사용하기

- 콘텐츠를 단순한 단어로 구성하여 Siri등 음성 비서에 최적화하기

- 음성 검색은 페이지 로드 속도가 중요한 만큼 페이지 로드 속도 최적화하기




6.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신제품을 소개할때

신뢰관계가 뛰어난 사람을 통해 잠재고객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는 DIY, 미용, 애견, 자동차 등등 다양한 분야에 존재하기에

브레인스토밍하고 이들과 함께 협업해서 그들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세요.




7. SNS에 올인하기


SNS는 잠재고객과 연결하고 수익을 창출하는데

효과적인 디지털마케팅 채널입니다.


내 브랜드 대상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플랫폼을 식별하고난 뒤

팔로워들과 진정성 있는 관계를 형성하세요.


SNS 양방향 소통이 중요함으로 항상

참여하세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게

마케팅하는 경우 Instagram과 TikTok이 좋은 선택입니다.




8. 사용자 제작 콘텐츠(USC)기능 제공


사람들이 내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고

즐기는 것을 보기 위해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만들게 하세요.


- 고객에게 제품을 사용하여 자신의 사진을 찍고 비즈니스에 태그를 지정하게 하기

- 제품 주변에 #해시태그를 만들고 고객이 제품에 대해 이야기할 때 사용하도록 권장하기

- 고객의 긍정적인 의견을 다시 게시하기

- 특정 주제에 따라 UGC 대회를 진행하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UGC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전환율 최적화, 장바구니 알림설정 등 나머지 9가지 마케팅 전략은

원문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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