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연매출 6억 대표가 알려주는 구매전환율 높이는 방법, 3가지 핵심 공식

2022.11.16 22:23

셀링외과

조회수 3,961

댓글 6

https://www.i-boss.co.kr/ab-6141-58429


best 1위 까지 했던 전에 글을 보시고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응원과 쪽지를 통해 매출이 상승하셨다며 감사의 인사를 보내주시는데요.



저의 글을 통해 매출에 변화가 생겼다는 쪽지를 볼 때마다, 작은 도움을 드렸다는 것에 뿌듯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오늘 글도 매출을 상승 시킬 수 있는 방법 중에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저의 노하우를 모두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아마 구매전환율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신 분들 중 위 공식을 한번은 보셨을거 같습니다.


그러나 위 공식과 개념만 구구절절 있을 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어 막막하시지 않으셨나요?



저도 구매전환율 높이기 위해 강의도 듣고, 많은 글을 봤지만 매번 똑같은 개념만 설명하는 글들만 있어서 답답했었습니다...



따라서 오늘 글을 통해 단순 개념 설명이 아닌 실전에 바로 적용 가능한 3가지 핵심 공식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이 3가지만 아시면 전환율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매출 또한 상승하게 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는 현재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3가지 핵심 공식으로 몇개월만에 빅파워 등급​이 되었습니다



실제 운영 중인 쇼핑몰 매출



이 3가지 핵심 공식은 저뿐만 아니라 다른 쇼핑몰 대표님에게도 똑같이 적용해드렸더니 안팔리던 옵션들까지 팔리기 시작했다며 감사의 메세지를 보내주셨는데요.






그러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대표님들도 오늘 말씀 드릴 핵심 공식 3가지를 적용 하시면 매출이 상승하실거라 확신합니다.






핵심 공식 1.

서론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유입된 고객들은 처음에 무슨 생각을 하고 상세페이지를 볼까요?

'믿고 쓸 수 있는 제품 맞을까?'

'문제없는 제품 맞을까?'

이렇게 의심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대표님들께서는 대표님의 상품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아시겠지만,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의심을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의심'을 '신뢰'로 바꿔야 하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다는 증거.

즉, '리뷰'를 보여주셔야 합니다.

'아직 상품에 대한 리뷰가 많이 없는데...'

라는 고민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품이 정말 문제가 없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보여줘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시로 아래 사진과 같이 특허증, 기관 인증서와 같은 것들을 통해 신뢰를 쌓을 수 있지요.




핵심 공식 2.

본론

리뷰를 통해 신뢰가 쌓이고 카피라이팅을 통해 동기가 올라간 고객들은 상품에 대해 더 상세히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그래서 상세페이지의 중간 부분에서는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제품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줘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상품을 팔고 싶은 마음에 상품의 장점들을 모두 소개하는 경우지요.

그렇다 보니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들에 비중을 두지 못해 궁금증을 해결해 주지 못해서 소비자들이 이탈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장점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로 핸드폰 케이스를 판매하기 위해 상세페이지 제작한다고 과정을 해보겠습니다.

핸드폰 케이스의 내구성을 설명하기 위해 아래 두 사진과 같이 디자인했다면 어느 것이 눈에 띄고 신뢰가 갈까요?

1) 사진으로 설명


2) gif(움짤)로 설명




당연히 gif 사진을 선택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매 동기가 올라간 소비자들에게 상품에 대해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전달해야지 구매 전환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상세페이지에서 제품 소개하는 부분의 디자인은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핵심 공식 3.

결론

상세페이지의 마지막 부분까지 온 소비자들의 경우 제품에 대해 신뢰도 쌓이고 필요한 정보도 확인하였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궁금해하는 것이 있습니다.

판매자에 대한 정보 혹은 배송 관련해서 궁금해하는 것입니다.

'별거 아닌 것 같은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사실 최종 단계이기 마무리를 어떻게 짓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구매가 이뤄지기 바로 전 단계에서는 신뢰를 구축하고, 마지막으로 자주묻는 질문을 넣어서 궁금증을 해소시켜준다면 구매 전환이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구매전환율을 높인 방법에 대해 다 말씀드렸는데요.



이렇게 간단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저는 위 핵심 공식과 기획만으로 연매출 6억을 달성했습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남겨 놓았으니, 꼭 함께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기획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계실거라 생각하는데요.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거나 궁금하신 점들은 비밀 댓글이나 카톡을 통해 문의 주시면 저의 노하우를 다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 쪽지로, 상세페이지 컨설팅도 가능하냐고 이야기가 왔는데 저희는 컨설팅은 따로 안하고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때 방향성 진단까지 합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여쭤봐주시면 다 답해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 클릭률 높게 나오는 법 등등.




마케팅상세페이지상세페이지만들기구매전환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