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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내고 배운 인사이트

2022.11.15 18:37

쩝쩝박사

조회수 7,255

댓글 34



아이보스에 글 올리고,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제가 아는 선에서 알려드리고

이런 행위들 자체가 요즘 번아웃으로 힘들었던 제 슬럼프에

쉬어가는 시간이 된것 같아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간혹 여쭤보시는 분들이 있어서요

어떻게 하면 즉문즉답 가능하냐, 어느정도 해야 그정도 하냐,

아...사실 이 시점에서 이런 답하는게 참 부끄러운데요

저에게도 모든걸 알려준 스승같은 분이 계셨어요


제가 알기로 아마 지금 때부자 되셔서

이미 훨훨 날아다니고 계신 줄 알고있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연락은 두절되었지만요)


약 1억 정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 스승과 함께 브랜드를 배출해가면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돌리면서 1년간 1억정도 들어간거 같아요


그럼, 대행사도 아니고 광고사도 아니고

투자자를 찾고있는것도 아니고, 도움이 필요한것도 아닌데

왜 비싼돈 주고 안걸 여기서 공짜로 나눠주고 있을까요


음...잘 모르겠지만

매일매일이 헷갈리고 새롭습니다.

그래서 내가 알던 지식이 하루가 다르게

시간을 타고 변해가고 흐려지고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같은 야망을 품은 여러분들과 함께

제 기억을 되짚으면서 또렷이 하기 위한

그냥 개인 훈련정도 인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할진 저도 모르겠네요)

하는 동안은 많은 분들 알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물어봐주세요 (답변은 느리지만)

그리고 친하게 지내요.

일이야기 하루종일 하실 분들 언제든 환영입니다.

(술없이 일이야기로 밤샘 가능)

그리고 재밌는 기회 주실분들 계시다면, 언제든 환영 입니다👍



오늘 받았던 질문들 중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들 위주로

몇가지 정리하고 퇴근해보려 합니다.


1. 전환광고 / 트래픽광고 비율을 어떻게 하시나요?

: 전 현재는 3:7 합니다. 근데 매번 달라지고 있고 매일 느끼는건 결국 컨텐츠에 따라서

캠패인 목적을 선택하는게 맞다는 생각 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전환 /트래픽 캠패인 목적에 대해서

시간을 내시어 집중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 미묘한 차이를 심도깊게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

아무리 페북 알고리즘이 정교화 된다고 하더라도 매일 새로운 유저, 떨어져나가는 유저,

매일매일 타겟들이 물갈이 되는데 결국 진리는 '컨텐츠'별 캠페인 선택이 답인것 같습니다.

(정헷갈리시면 쪽지로 그..브랜드명이랑 소재를 보내주시면 빠르게 검열해보겠습니다)


2. 비활성화 관련 이슈

: 비활은 저도 내일 당장 걸릴 수 있고, 아마 걸리면 우뇌님 찾아해매며 여쭤볼 예정입니다.

다만 제가 아는선에선, 페이스북에 비활이 안걸리려면 기본적으로 페북에서 요구하는 모든 자료를 제공하는

것과, 적당한 활동을 주기적으로 이어가는것 정도인것 같습니다.

이 외로 오늘 이야기 하면 발견했던 것들은 '신체부위' 를 가지고 무언가 표현해보려고 하는 분들,

'비포 앤 애프터'로 뭔가 극적인것을 표현하려고 하는 분들, '해결'해준다거나 '교정' 해준다는 메세지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하려고 하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페이스북은 신체가 나오면 일단 예의주시하는것 같습니다. 부위에 따라 더 심하게 보구요.

거기에 단어까지 잘못선택해 들어가 있으면 비활되기 딱 좋은 케이스가 되는것 같습니다.

정답은 없는데, 가능한 자극적인 소재는 둘러둘러 해보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3. 테스트 기간/ 비용 어떻게 하나요

: 하도 많이 물어보셔서 트래픽은 3만원에 전환은 5만원 잡으시고 최소 7일을 보셔라,

라고 말씀드리긴 했으나 사실 한분한분 모두 너무 다른 상황이신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마디 더 첨언을 해야 한다면, 우리 비지니스의 목표는 물론 '매출' 이지만,

매출을 만들어가는 과정중에 스플래쉬로 발생되는 이점(benefit)들을 무시해선 안됩니다.

광고를 1달째 돌리는데 성과와 순익이 제로썸 되는 상황이신가요? 내비두세요.

검색량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게 더 이득입니다.

1달째 돌리는데 하루에 만원씩 마이너스시라구요? 내비두세요.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한달 30만원 썻다고 생각하세요.

어짜피 잘 터지는 광고 소재는 떡잎부터 다르더라구요....

결국 빵 터지는 소재는 나옵니다. 다만 많이 연구하고 부끄러움은 바닥에 두고 열심히 찾아야합니다.

광고비 1만원을 써서, 단돈 1000원이라도 벌어준다면 끄지말고 쭉 가세요.

헷갈리신다면 대략의 가이드 라인을 드립니다.

- 소재별 테스트 기간 10만원 미만 예산일 경우 7일은 보세요.

이후 +면 내비두고 -면 버리고 0이면 유지하세요

- 10만원 넘을경우, 48시간 20%증액 계획을 짜고 꾸준히 올리세요

- 7일 이내 머신러닝도 끝나고 잘 돈다, 축하드립니다.

- 7일 이전 너무 최악이다, 그래도 7일은 돌려보세요.

(헷갈리면 쪽지 주세요, 최대한 봐드리겠습니다)


이 외로 제가 가장 많이 봐드린 것들은 워딩 입니다.

편하다, 안전하다, 깨끗하다, 가볍다, 좋다, 언제든, 어디서든, 만능 등등

써서 좋을리 만무한 의미없는 헛개비 단어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이해할 수 있게끔 적으시는걸 본인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연습해보세요. (쪽지주시면 같이 연습해보는 시간도 좋겠습니다)


우뇌, 상원님, 근육돌이님 글을 모두 정독하세요

최소 이분들 글 다 읽고 흡수하면 아이보스 두번다시 안와도 될 정도입니다.

(아, 물론 전 다 뽑아서 파일로 만들어놨습니다 달달달 읽습니다)

이분들 제가 처음 본게 2019년이였던거 같은데 그냥 맞는소리만

계속하시는 분들이신것 같습니다. 이 중 대행사 하시는 분들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아무나 신청도 못하는걸로 압니다 ㅋㅋ...

근데 그런 분들이 꿀뚝뚝 떨어지는 글들을 이미 많이 남겨놨으니 다 읽어보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면

괜찮아요, 시작이 반이죠! 하지만 실행력 없는 깨닳음은 아무짝에 쓸모가 없다고 합니다.

아마 아무것도 모른다고 하시면, 공부하라고 말씀드릴 가능성이 큽니다.

공부 하셔야 합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할게요, 같이 열심히 해요.

큰 틀은 알고 있어야 질문들이 사라집니다.

지엽적으로 세팅과에 대한 접근보다, 큰 틀에서 맥락을 이해하세요.

(그렇다고 수백만원 내야하는 강의를 사라는거 절대 아닙니다.

구글에 조금만 검색해보세요, 결국 다같이 하는 공통적인 말들이 보일겁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으시는 수많은 고수님들 대표님들,

언제나 만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 총 7가지의 제품 기획을 이미 준비해둔 상태고,

2024년까지 하나하나씩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그 과정에 함께하시거나 힘을 싣어주실 분들 언제든 연락주세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쩝쩝이 입니다.


* 해당글에 적힌 모든 내용은 정답이 아닙니다.

저 또한 마케팅을 배워나가고 있는 사람으로서 여러분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작성하는것으로, 보시다가 틀린점이나 색다른 관점을 가지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감사히 배우겠습니다.

* 직접 만나서 컨설팅 비슷한걸 요청하시면 커피타임을 가지며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비용같은거 요구 절대 안합니다. 광고사도 대행사도 아닙니다.

* sns마케팅 뿐만 아니라 판매심리, 브랜딩에도 무구한 관심과 인사이트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질문주시면 최대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재밌는 기회를 주실 미스테리한 기업/개인/마케터/대표님들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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