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ROI(투자자본수익률)를 측정하는데 자주 사용됩니다.
ROAS가 얼마나 정확하고 매출을 통찰력 있게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일부 견해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ROAS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ROAS 무엇이고 어떻게 계산할까?
ROAS(광고수익률)은 지출하는 마케팅 비용들이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특정 기간 동안의 총 광고 지출로 나눠야 하는데요.
광고 지출은 제휴 수수료, 마케팅 담당자 비용
CPC와 같은 특정 광고의 수수료 등도 포함해야 합니다.
즉, Google ads 월 광고 예산이 1,000,000원이고
1달동안 4,000,000원의 매출을 올렸다면
ROAS는 400%를 의미하는데요. ROAS는 %말고도
금액이나 숫자, 비율로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ROAS를 개선하는 방법
- 광고 크리에이티브(배너 등)이 타겟에게 알맞지 않게 제작된 것은 아닌지
광고 캠패인을 여러 부분으로 나눈 뒤 각각을 개선하여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높이는 게 좋습니다.
- 새로운 광고 플랫폼 시작
이외에도 새로운 플랫폼이나 SNS 등에서 광고를
- 잠재 고객 세분화 타겟팅
잠재 고객을 세분화하여 타겟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의 페르소나를 생성하고 각 세그먼트로 분류한 뒤
- A/B테스트로 광고 발전시키기
광고는 실험하며 발전시키는 테스트 게임과 같습니다.
항상 테스트하고 다시 재테스트하는 것을 반복해야 하죠.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해보세요.
고객들의 마음을 이끌 수 있는 카피라이팅이 중요합니다.
- 키워드 구체화하기
Google이나 Naver등 포털에서는 키워드를 구체화하고
초반은 수요가 많은 키워드보다 세부 키워드에 집중해서
발전시켜나가면 비용을 절감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좋은 ROAS는 얼마일까?
그렇다면 ROAS는 얼마정도 나와야 좋다고 판단할 수 있을까요?
원문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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