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양식 (4)

2022.10.27 15:18

세일즈클루

조회수 3,075

댓글 4

안녕하세요.

고객 반응 분석 솔루션을 개발 중인 세일즈클루(SalesClue)팀입니다.


Cold mail, 어떻게써야 응답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

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지난글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1)  https://www.i-boss.co.kr/ab-6141-58764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2) https://www.i-boss.co.kr/ab-6141-58771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3) https://www.i-boss.co.kr/ab-6141-58821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4.

[ 📫 이거 해드릴게요! (이거 해주시면요)]

협업 제안. 조금 더 직접적으로 말하기


B2B 비즈니스는 사실상 협업 제안입니다. '여러분이 비즈니스 성장에 더 집중하시도록 이 특정 영역은 저희가 맡아서 (더 잘) 해드리겠다'라는 약속이죠.


이 콜드 메일 형식은 이러한 협업 관계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것인데요. 짧게 설명하면, 이걸 해드릴게요!를 먼저 제시하고, 그 다음에 고객이 어떤 행동을 취했으면 하는지 마지막에 밝히는 것입니다. 


단, 이러한 메일은 본문이 짧고 명확하되 내용을 전략적으로 구성해 우리와 '더 이야기 해보고 싶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이 콜드 이메일을 받아서 설령 열어본다고 해도, 정말 어려운 것은 다음 액션을 취하게 하는 것이니까요. 


[🙂 이 콜드 메일 양식의 포인트!] 

  •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혜택, 이득, 결과 등을 최우선적으로 강조하기 
  • 이러한 혜택을 얻기 위해 고객이 (우리에게) 해줘야 하는 것 (예: 미팅에 응하기, 설문 응답하기, 무료체험 신청하기 등)은 자연스럽게 가장 마지막에 언급한다. 
  • 메일 마지막에 우리 제품을 구매하거나 당장 돈을 지불하라고 하면 스팸 메시지로 전락할 가능성이 크다. 
  • Tip: 고객이 최종적으로 우리에게서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기 전,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서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최소한 1가지 더 제시하고, 그 가치를 얻기 위해 고객이 취해야하는 액션을 CTA로 활용하라 (예: 컨설팅 위한 미팅 날짜 잡기. 중요한 정보 보내줄 결정권자 연락처 주기 등) 


[📌 콜드 메일 작성법] 

    1. 고객에게 중요한 지표, 성과 등을 첫줄에 바로 언급한다.
    2. 우리가 어떤 서비스, 제품 제공하는지 1과 연관지어 짧게 설명한다. 
    3. 우리가 지금 이 고객을 위해 어떤 도움을 주려 하는지 매력적으로 제시한다. 
    4. 그 혜택을 받으려면 고객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 20대 타겟 패션 광고 소재, 매주 보내드립니다!
  • 성장하고 있는 OOO, 조직 건강 검진 무료로 받아보세요. 
  • (고객사 뉴스레터 이름)


[📝 콜드 이메일 양식]

<제목>
OOO에서도 쓰는 '조직 건강 진단' 무료로 받아보세요!


_____님, 안녕하세요. 

<고객에게 중요한 비즈니스 지표 언급>
IT 기업들에서 직원 이탈률 때문에 매년 겪는 손실이 평균 ****원이라고 하는데요. 

<위와 관련해 우리가 제공할 서비스 설명>
우리 회사 성장에 꼭 필요한 직원들. 
채용만큼이나 유지도 어려운데, '조직 건강검진'을 얼마나 자주 시행하고 계신가요?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 매력적으로 제시하기>
성장하는 회사 조직 문화만 수년간 연구해온 저희 팀이 (고객사) 조직 건강도를 무료로 측정해 드리려 합니다.

- OOO 인사팀 출신이 설계한 직원 만족도 설문을 실시하고

- (고객사)가 잘하고 있는 점, 더 나아질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들을 정리해 '조직 건강 리포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행동 유도하기>

10월 동안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니 HR 담당자님의 이메일로 아래 링크에서 예약해 주시면, 바로 일정 확정 수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콜드 메일 체크리스트]

    • 제목부터, 첫 문장부터 관심 끌기
    •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 CTA 꼭 넣기!
      고객이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이메일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

    본 글은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5)>로 이어집니다. 

    Coming soon!

    콘텐츠마케팅 B2B 영업 아웃바운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1분마케팅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