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 100억 대표 상세페이지 제작, 이렇게 만든다(1) 논리

2022.10.17 16:09

남대창

조회수 826

댓글 6


(8개 브랜드중 1개의 매출표만 가져왔습니다.)

진짜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제일 중요한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상세페이지"핵심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연매출 100억 대표는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만들까요?


  1. 화려하게?

  2. 귀엽게?

  3. 깔끔하게?

정답은

"고객이 구매하는 상세페이지"를 만듭니다.

에이C 그니까 그걸 어떻게 만들어?

여러분 생각해보세요.

건강기능 식품을 판매하려고 하는데

"화려하게" 상세페이지를 만들었다고 구매를 할까요?


NO 아니요.

(물론 구매의 1가지 요소는 될 수 있습니다)


귀엽고 깔끔하게는요?

이것도 아닙니다.

그럼 도대체 어떤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이미 답은 정해져있어요.

바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고객이 구매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판매자들이 본인 상품 자랑만 열심히 합니다.

마치 "내가 대통령이 되면 1억씩 나눠줄게"

라고 말하는 과정 혹은 허위 공약을

내놓는것과 비슷하죠.

근거가 없으며

신빙성이 없습니다.

고객이 구매하게 만드는 상세페이지는

"논리적인 상세페이지"만 만들면 됩니다

이게 끝이에요.

끝까지 보게 만드는

설득이 되게 만드는

누가 읽어도 고개가 끄덕여지게 만드는 상세페이지

대통령이 되면 1억씩 준다는 공약을

말이 아닌 수많은 "근거"와 더불어

실제로 고객 1명 1명이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신뢰가 생긴다면

실제로 대통령이 됐을겁니다.

하지만 그건 불가능 했기에

"논리적비약"인 허위 공약으로 사기꾼으로 끝이났죠

그렇다면 논리적인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만들까요?

좋으면 좋다는걸 "수치적"으로

얼만큼 더 좋은지 "비교마케팅"을 해서

납득시켜야 합니다

자 예를 보시죠.

1단계 "딸기는 건강에 좋데"

라는 말은 어떤가요?

뭐가 도대체 얼마나 좋은지 알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사람은

비교할 대상이 없으면 판단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성친구가 내가 얼마큼 좋아?

라고 물어본다면

"하늘 만큼 땅만큼" 좋아라고 비교하는 것처럼 말이죠.

(많은 상페가 비교 마케팅을 많이 하는 이유)


그럼 더 나아가.


2단계"사과보다 딸기가 건강에 더 좋데"

라는 말은 어떤가요?

뭔가 맞는것 같지만 신빙성이 없습니다.

왜? 라는 의문에 대답 할 수 없으니까요.

누군가는 사과가 더 건강에 좋다고 들었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럼 더 나아가

3단계 "사과보다 딸기가 2배 비타민이 많아서

몸에 더 좋데"

라는 말은 더 신빙성 있습니다.

구체성이 붙었기 때문이죠.

그치만 이것보다 더 나아가

4단계 "엄마가 사과보다 딸기가 2배

비타민C가 많아서 몸에 더 좋데"

라는 말이 더 진실되어 보입니다.

구체성2개와 "가치증명"하는 제3자의

인물이 붙었기 때문이죠,.

그럼 더 나아가

5단계 "건강의학전문의가 사과보다 딸기가 2배

비타민C가 많아서 몸에 더 좋데"

건강의학 전문의 라는 곳에는

암이 나은 사람.

올림픽 1등인 사람.

등등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어떤 "인물"이

들어갔냐는 차이로 구매전환이 올라갈겁니다.

(5%였던게 10%로 말이죠)

1단계에서 2단계로 갈때는 비교대상이 생겼고

2단계에서 3단계로 갈때는 구체성이 붙었고

3단계에서 4단계로 갈때는 인물과 구체성+2가 붙었죠

4단계에서 5단계로 갈대는 "인물"에 대한 신빙성이 붙었습니다.

5단계에서 더 나아갈 수 있다면.

건강의학전문의에 딸기가 사과보다

건강에 더 좋다는 논문발표 (신빙성 더하기)

혹은 논문안에 있는 구체적으로

어떤 비타민이 어디에 좋은지에 대한

수치적 통계표가 있으면 가치증명 더하기는

확실해 질겁니다.

대부분의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분들은

1단계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면 2단계 정도..?

이렇기에 판매가 일어나질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내 상품이 좋다니까? 진짜 그냥 사봐 짱이야" 라고

악바리로 얘기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만들고 싶어도

5단계 그 이상의 상세페이지를 만들지 못하는

2가지 정도 이유가 있을 겁니다.

1.신빙성 자료가 없어서 (논문,증거)

2.가치증명 해줄 "인물" 이 없어서

이럴때 가장 많이 하는 방법으로는

불만족시 100% 환불 조건을 거는겁니다.



실제로 저도 많이 하는 방법입니다.

반품을 너무 많이 하면 어떡하지?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실제로 그렇게 반품을 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귀찮고

큰 문제가 없는데 환불을 한다면 스스로 진상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것 외에도

상품 가격 보다 가치를 더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건 다음 칼럼에서 얘기 해보겠습니다.

자 그러면 오늘의 핵심은 2가지 입니다.

얼만큼 더 좋은지 비교를 해라(비교 마케팅)

인물과 구체성(수치)를 넣어라.

누구나 끄덕일 수 있는 "논리적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라

라는 핵심 내용 이었습니다.




만약 저에게 개인적으로 질문주실 부분이 있다면

블로그 비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카톡 주셔도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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