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GB의 MP3 vs 당신의 주머니속에 1,000곡

2022.05.12 21:59

yoorok

조회수 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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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카피라이팅이 판매를 할 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까?


그렇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카피라이팅의 이야기를 확인해 보세요.



 1GB의 MP3  vs  당신의 주머니속에 1,000곡

이 카피는 너무나도 유명한 애플의 아이팟 카피 문구 였습니다.

당시 스티브잡스의 이 한 마디는 세상을 뒤흔들기에 충분했고

많은 사람이 아이팟을 구입 할 이유를 만드는 데에 충분했습니다.


지금부터 2가지의 예시를 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1)

UPF 50+ 원단사용으로 자외선 차단 모자

vs

자외선에 의한 피부 노화 걱정 없이 등산을 즐길수 있는 모자



2)

방수 코팅 요가복

vs

운동후 땀에 젖지않아 상쾌함이 유지되는 요가복



위의 1번과 2번 카피 중에서 당신의 관심을 이끌 카피는 어떤 카피 입니까?

제가 따로 말하지 않더라도 우리는 모두 같은 카피를 선택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총 3개의 카피 예시를 봤습니다.


지금부터 이 카피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3가지 카피는 모두 결과 혹은 결론적인 말을 하는 카피들이 아니였습니다.

결론을 말하지 않고 상품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느낄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방수 코팅 요가복'

이 카피는 '결론적 카피'입니다. 

상품이 방수가 된다는 사실만을 말하고 있으며 그 사실만을 전달하고 있죠.


이건 부동산 전단지와 똑같습니다.

'전세 2억 투룸  - 문의 전화 : 010-xxxx-xxxx'


당신이 부동산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고객을 제대로 고려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 3가지 카피는 가장 중요한 '공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감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고객의 상황을 여러 방면으로 분석하고

이해해 보려는 노력에서 나오겠죠?


하지만 어설픈 공감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하고 고개만 끄떡이게 만듭니다.

그러나 그들의 환경을 이해한 공감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으로 옮기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이는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 넣게 만들어 팬층을 형성하도록 돕습니다.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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