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그램 한다면, 꼭 보세요 두 번 보세요

2022.03.17 17:19

교육매니저

조회수 7,692

댓글 8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입니다. 아이보스에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한 문의도 많아졌고, 인스타그램 강의 또한 점점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신대요. 2016년, 국내에서는 아직 인스타그램에 대한 강의가 없었을 때 처음으로 관련 강의를 시작했고, ‘해시태그 마케팅’을 소개한 조영빈 강사님을 만나보았습니다.


<0원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의 저자, SNS 마케터이자 컨설턴트로 현업에서 직접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하는 분이기도 한데요.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하면 잘 운영할 수 있을지, 경험에서 우러나온 실질적인 노하우들을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조영빈 강사님에게 듣다


Q. 어떤 업종에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면 효과적일까요? 뷰티, 패션 등 잘 알려진 것들 말고 의외의 업종이 성과를 거뒀던 사례도 있을까요?


사실 인스타그램에서 딱히 잘 나가는 분야도, 그렇지 못한 분야도 없는 것 같아요. 어떻게 접근하는가에 대한 전략의 차이인 것 같아요.


보통 인스타그램 마케팅이라고 하면 사진 예쁘게 찍고, 해시태그 입력 잘해서 팔로워를 늘리는 식의 마케팅을 생각하시잖아요. 그런데 그것보다 영업하는 게 더 효과적인 경우도 많아요. 해시태그를 잘 검색해서,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잠재고객들을 발견하고, 그분들에게 댓글을 남기는 식으로 영업을 하는 거죠. 그래서 저는 인스타그램은 영업이 가능한 채널이라고 말해요. (내용 더 보기)


Q.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한다고 했을 때 제일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고객 분석이 제일 중요해요. 우리 고객에 대한 정의를 명확히 하고, 이들이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 어떤 콘텐츠를 업로드하는지,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어떤 해시태그를 검색하는지.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들은 어떠한 행동 패턴을 보이는지 알아야 합니다. (내용 더 보기)


Q. <0원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이라는 책도 내셨는데요. 해시태그 마케팅에 대해서 어떻게 관심을 갖게 되셨나요? 효과를 거뒀던 사례도 궁금합니다.


해시태그 마케팅은, 돈을 쓰지 않는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다가 찾은 마케팅 방법인데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브랜딩을 해내는 방법이에요.


대행 중인 브랜드에서는 매장에 포토존을 만들어서, 브랜드 해시태그와 함께 유저들이 자발적인 후기를 올릴 수 있게끔 했어요. 결과적으로 해시태그도 유명해지고 더 이상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아도 매출이 유지가 될 정도로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방식이지만, 해외에서는 해시태그 마케팅만 전문으로 하는 컨설팅 회사가 있을 정도로 사례가 많이 있어요. 저는 우리나라에서 저만의 사례를 만들어가고 싶어요. (내용 더 보기)





꼭 알아야 할 노하우 1 - 브랜드 대표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은 이렇게 하는겁니다.


소상공인과 브랜드 대표님의 개인 계정은 브랜드에 대한 브랜딩 콘텐츠를,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를 발행할 수도 있고, 다른 유저들과 친밀하게 사람 대 사람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계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랜드 대표의 모든 활동은 브랜드의 이미지, 브랜딩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됩니다. 잘 활용하면 계정의 인플루언스를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도 잡아나갈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브랜드 대표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방법은 “고객의 롤모델” 입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갖고 싶어 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브랜드 대표가 직접 보여주는 것입니다. 커플이 주 타겟이라면 예쁜 연애를 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거나, 여행을 가고 싶은 사람들이 주 타겟이라면 새로운 여행지의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 등의 활동을 의미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계정 운영을 잘 하는 분들은 아무 의미 없는 콘텐츠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잠재 고객들이 보고 부러워할 만한 콘텐츠만을 공유합니다. (내용 더 보기)





꼭 알아야 할 노하우 2 - 페이크 해시 태그


'페이크 해시태그'라는 표현은 제가 편의상 만들어 낸 표현입니다.

그동안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해시태그 검색 결과에 노출은 되는데 해시태그가 안 보였던 경우 있죠?

30초 만에 페이크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꼭 알아야 할 노하우 3 - 팔로워 늘리는 방법 보다 팔로워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면 가장 먼저, 계정 운영을 선택하게 됩니다. 접근이 가장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하면 역시 "팔로워 늘리는 방법" 에 대한 니즈가 가장 많습니다.


보통 강의를 진행하게 되면 인스타그램을 처음 하는 초보자 분들의 강의 수강 목표는 대체로 "팔로워 늘리기" 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물론 이 분들의 니즈를 해소해드리기 위해서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팁을 전달해드리기도 하지만, 항상 강조하는 점은 단순 팔로워 수 보다는 충성 팔로워 수가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


그래서 오늘은 왜 팔로워 수를 늘리는 방법 보다 팔로워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요약

팔로워 수만 늘리는 것은 계정 운영에 있어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수가 적더라도, 팔로워 수가 천천히 늘어나더라도 내 게시물을 꾸준히 소비하고 좋아요를 눌러주는 충성 팔로워가 많이 모여 있어야 합니다. 이들이 있어야 내 팔로워와 비슷한 다른 유저에게 내 콘텐츠가 추천되어 노출이 더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내용 더 보기)





함께 보면 좋은 교육




​1번의 터치만으로 계정의 도달을 높이는 인스타그램 운영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인스타그램 계정의 도달을 유지하고, 꾸준히 성장시켜 나가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갑자기 인스타그램에서 점검하고, 팔로워 수가 떨어지고, 쉐도우 밴 현상이 발생해서 해시태그 노출이 떨어지는 현상은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지 못하면, 운영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도달은 계속해서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계정의 컨셉을 잡는 방법부터, 계정의 인사이트 분석, 그리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알고리즘을 활용한 계정의 도달 높이는 방법까지! 불필요한 내용은 빼고 “도달 높이기” 에 초점을 맞춘 강의입니다. 

(강의 10초 미리보기)

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