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홈페이지 업체가 알려주는 홈페이지 제작 견적 줄이는 방법

2021.12.08 16:02

디자인업

조회수 2,950

댓글 3

1. 페이지의 개수를 줄이세요.

인사말, 연혁, 비전, 조직도, 오시는 길, 사업분야, 연구개발, 공지사항, 이벤트, 자료실, 특허증, 인증서 ...

이렇게 홈페이지에는 수많은 내용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하나하나가 모두 돈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따라서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보여줄 중요한 페이지들만 제작을 하시고

나머지 기타 사항들을 회사 소개서 다운로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와 같이 문서로 제공하는 것이 제작 비용 절감에 좋을 것입니다.

  


 

2.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세요.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게 수 십 페이지의 회사 카탈로그를 던져주고 이 내용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달라고 하는 고객도 많습니다.

그럼 제작 업체에서는 카탈로그에 있는 사진도 스캔하고 글자도 하나하나 타이핑을 하면서 카탈로그에 있는 모든 내용을 홈페이지에 넣어줄 것입니다. 물론 고객 입장에서는 아주 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이 모든 작업 하나하나가 모두 돈이라는 것을...

제작 업체 입장에서는 고객이 일을 많이 시킬수록 좋아합니다. 다 돈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서 작업량을 줄이는 것이 회사 홈페이지 제작 비용 절감에 매우 유리합니다.

  


 

3. 홈페이지 퀄리티를 조금 포기하세요.

모든 웹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잘하는 건 아닙니다.

학원에서 3~6개월 과정을 수료한 웹디자이너도 있고 전문기관에서 4년 이상을 공부한 웹디자이너도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웹디자이너의인건비가 비싼 건 아니죠.

저렴한 제작비 위주로 찾으시다 보면 100만원 미만의 회사 홈페이지 제작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제작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홈페이지의 퀄리티가 좀 아쉬운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때로는 정해진 디자인에서 상호와 이미지만 변경해 주는 템플릿 형식의 홈페이지도 볼 수 있고요.

이렇게 퀄리티를 조금 포기하신다면 저렴한 회사 홈페이지를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홈페이지에 특별한 기능은 포기하세요.

회원관리나 게시판 관리, 제품 관리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런 기능이 추가 견적을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리점 관리, 매출 관리, 직원 인트라넷 등 범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원하신다면 추가 견적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 전에 원하시는 기능을 말씀하시고 추가 견적이 발생하는지 반드시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홈페이지제작홈페이지견적홈페이지제작비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키위맨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