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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죽은 계정 살려내 일매출 2천만원 ROAS300% 달성한 인사이트 공개

2021.10.27 10:09

1등마케터

조회수 4,298

댓글 14

안녕하세요

안태흥 팀장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드립니다.


오늘은 죽은 계정을 살려낸 3가지 포인트를 소개드립니다.

 우선 결과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



관리부족으로 일 소진액 5만원 수준까지 떨어진 해당 광고주는

계정의 심폐소생술을 희망하셔서 위에 보시듯이 ROAS 300% 일매출 2000만원대까지 되살려 드렸습니다.


이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 3가지를 전달드립니다.


1. 소비자가 어떤것을 원하는지 파악하라 

GFA를 클릭률만 잡는것에 혈안된 마케터들이 많습니다

예전에 제가 올린 포스팅이나 블로그 내용을 보시면 저도 클릭류에 대해 굉장히 예민하게 생각하고

GFA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클릭률만으로는 성과를 낼 수 없습니다.

클릭률 잡는것에 너무 집중하다가 가장 중요한 본질을 놓치지 않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상품의 장점을 표현하면서 궁금증을 자극해라, 사고싶은 욕구를 자극해라' 

저는 이런 슬로건으로 GFA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타게팅에 너무 연연하지 말라 

해당업체의 주요 타겟은 20대 여성이었습니다.

광고주도 당연하게 20대 여성에게 광고진행을 희망하셨으나

저는 그래도 확장해볼 필요가 있다, 또 GFA는 40~50대가 강세이니 이 타겟을 버릴수는 없다

이 타겟에 맞는 소구포인트를 잡는다면 기존 타게팅과 완전히 다른 결과를 낼 수 있다고 설득하였습니다.


저는 소재 포인트에서 40~50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재기획력을 덧붙여 완전히 스타일을 다르게 제작하였고 클릭률 2%대를 유지하고 전환률 10%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위에 보시듯하게 나왔습니다. 


3. 노출지면을 적극 활용하라 

GFA는 메인지면이 가장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 수 있으나

서비지면이 CPC가더 저렴하고 스마트채널은 리타게팅성 전환이 잘 나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특징들에 맞는 소재포인트를 만들어낸다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ex)스마트채널->아까봤던 그 베개 지금-30%할인 

이런식으로 각 영역에 맞는 연계된 소재 포인트를 잡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내용만 잘 지켜진다면 위와 같이 시작과 동시에 폭발적인 인사이트를 내는것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광고주는 생각지도 못한 폭발적인 주문에 재고부족으로 광고를 중단하였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세가지 포인트만 잡고 소재기획력을 올리신다면 위와 같은 1일만에 1,000%효율 잡는 성과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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