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EO는 2021년에도 여전히 가치가 있을까?

2021.10.25 20:31

개척자

조회수 2,236

댓글 7

SEO는 2021년에도 여전히  가치가 있을까?

 기업들이 마케팅 예산을 편성하기 시작하면 디지털 마케팅 지출액을 보고 SEO가 그럴 가치가 있는지 묻고 싶은 유혹에 빠질 수 있다. 이 질문은 SEO가 유료 광고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접근하기 쉬운 통계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다. PPC 광고를 통해, 당신의 일상적인 지출과 전환으로 인한 판매 수익을 비교하는 것은 훨씬 더 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EO는 2021년에도 여전히 관련성이 있으며 귀하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투자 기회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SEO란 무엇인가?

오늘날의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SEO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이 SEO가 무엇인지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EO, 즉 검색 엔진 최적화는 구글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매김으로써 유기적인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웹 사이트를 변경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높은 순위는 사용자의 산업이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의 트래픽을 훨씬 더 많이 발생시킵니다.

 

SEO는 영업으로 이어집니까?

더 많은 사이트 트래픽을 생성하는 것만으로 반드시 매출로 이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이것은 타당한 질문입니다. 검색자의 의도와 키워드 관련성은 사이트의 고객이 될 수 있는 트래픽을 생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유기적인 검색이 어떤 유료 구글 광고보다 20배 이상 더 많은 클릭을 받는다는 사실을 간과할 수 없다. 즉, SEO 트래픽 잠재력은 유료 검색 광고보다 20배 더 큽니다. 또한 클릭에 대한 비용을 계속 지불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EO가 여전히 유효한 이유

과거 사람들이 사용했던 SEO 기법이 2021년에도 여전히 유효한지가 중심 쟁점 중 하나다. SEO가 지난 몇 년 동안 꽤 많이 변했고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하는 것 이상을 수반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유기적인 트래픽은 다양한 방식으로 기업에 이익을 줍니다.

 • 사람들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준비가 되면 Google, Bing 또는 Yahoo에서 검색합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종류의 트래픽은 사용자의 의도와 관련되기 때문에 대상이 잘 정해져 있습니다.

• 지역 기업이 잠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유기적인 순위가 중요합니다.

• 음성 검색 및 AI 기술의 발달로 인해 미래에도 계속 중요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채널은 기업이 유기적으로 발견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 스마트폰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비즈니스를 찾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SEO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 소유자의 87%가 하루에 한 번 이상 휴대폰을 통해 검색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데스크톱 기기보다 모바일에서 더 많은 구글 검색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최근 Bright Edge의 연구에서 유기적 검색 트래픽이 전체 웹사이트 방문자의 51% 이상을 차지하여 유료(14%)와 소셜(5%) 트래픽과 같은 다른 모든 소스를 앞질렀다.

 

SEO가 클릭당 결제 마케팅보다 나은 점은 무엇입니까?

SEO가 PPC 광고에 비해 가지고 있는 장점 중 하나는 수준 높은 방문자를 고용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료 광고보다 더 많은 신뢰를 전달하기 때문에 유기적인 결과를 보기 위해 유료 광고를 스크롤할 것이다. 페이지에서 관련 키워드를 대상으로 삼는다면 유료 방문자보다 유기적인 트래픽을 통해 전환율이 더 높습니다.

 SEO는 또한 PPC보다 더 비용 효율적인 방문자를 제공합니다. PPC를 사용하면 클릭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결제가 됩니다. 그러나 SEO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당신의 사이트가 구글의 첫 페이지에 오르는 즉시, 당신은 당신의 사이트에 대한 클릭을 받을 것입니다. 그리고 PPC와 달리 클릭할 때마다 비용을 계속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SEO의 장점은 올바르게 이루어졌을 때 구매 주기의 적절한 단계에 잠재 고객에게 도달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통계가 그것을 뒷받침할 것이다. B2B 기업의 경우, SEO는 다른 모든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한다. 또한, 모든 산업에서 전체 매출의 평균 44%를 차지합니다. 확실히 SEO는 여전히 사이트 트래픽 증가, 브랜드 인지도 및 전환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2021년에는 기업과 고객이 온라인 중심의 라이프스타일로 전환함에 따라 SEO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마케팅 SEO 검색엔진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네이버seo 구글seo seo마케팅 콘텐츠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