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카카오보다 잘 파는 무신사 라이브 커머스

2021.09.24 14:18

오늘그리고내일

조회수 2,499

댓글 2

라이브 커머스 업체들이 주목하는 무신사
  • 무신사에서 자체 제작(PB)한 옷을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 시작
  • 시작 20분 만에 1억 판매
  • 시작 1시간 만에 3.4억 판매, 총 6.6억 판매
  • 라이브 커머스 대표 업체는 네이버, 카카오, 배민이 있음 (평균 시청수 5만회 이상)
  • 네이버, 카카오, 배민도 단일제품 일매출 1억 쉽지 않음
  • 무신사는 후발주자지만 방송당 평균매출 1.3억
  • 네이버는 편차가 커서 미공개, 카카오는 1억 수준


무신사 라이브 대표적인 성과
  • 신발 브랜드 반스 : 5.3억원 매출
  • 의류 브랜드 커버낫 : 1시간만에 1억
  • 의류 브랜드 리 : 1시간만에 1.5억
  • 프랑스 브랜드 메종키츠네 : 시작 5분만에 1억, 30분만에 완판


무신사 라이브 특징
  • 네이버, 카카오는 라이브 커머스로 유입시키려고 예능 요소 추가, 유명인 섭위
  • 무신사는 모델, 에디터, MD 등이 제품 특성을 상세히 알려주는 방식의 방송, 차분한 분위기
  • 무신사의 구매 전환율은 평균 18% 이상, 다른 곳은 5~8% 수준
  • 대부분 라이브 커머스 업체는 적자를 보는 상황
  • 업계는 무신사가 라이브 커머스로 수익화할 수 있을지 주목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라방 무신사 무신사라이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박마르꼬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