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월 매출 1억 스마트스토어를 넘어서, 오프라인으로 향하다 (부제: 밀키트 장악 준비)

2021.09.16 16:30

k0field1

조회수 3,776

댓글 0



안녕하세요! 체어맨입니다. 오늘은 왕사장님께서 현재 진출하려고 하시는 밀키트 아이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기획중인 상태이며, 조만간 좋은 결과가 나올 예정입니다. 저희 그릅이 온라인 몰만 보여주다 보니 스마트스토어로 장사하는 온라인 유통회사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사실 온오프라인 모두 넘나들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이 빠르게 성장하였길래 여기로 뛰어든 것일뿐, 오프라인 진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저희 그룹내에 문하생이 이제 밀키트라는 새로운 사업으로 진출을 하려고 합니다. 물론 현재 월 1억 이상의 매출을 내고 있지만,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안정되어 있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넘어갈 줄 알아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가 좋은 시대라고 하지만, 변화가 없는 것 또한 위험하기 때문에 새로운 분야로 나아가고 있는 것 입니다.




현재 보고 있는 분야는 밀키트입니다. 밀키트는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중견기업과 대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성장하는 수요의 폭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진출하면 분명히 많은 수익을 벌 수 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스토어로 판매를 하기 때문에, 이미 기존의 경험이 있는 분야이니 완전히 생소하다고 볼 수 도 없습니다.





그러면 사업을 어떻게 분석을 해야할까요? 들어가기 전에 기획을 얹어야 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며, 총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쨰는 밀키트 시장이라는 곳에서 고객층을 바라봐야 합니다. 밀키트 시장하면, 혼자선느 20대가 많이 사지 않을까요? 라는 답도 있겠지만, 사실 30대 주부 층의 구매가 상당히 많습니다. 게다가, 9,000만원 이렇게 싼제품이 아니라, 파티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3~4만원 대 상품이 더 잘팔리는 편입니다. 이렇게 고객의 수요층은 생각만 하지말고, 실제 수치를 따져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난번에 스마트스토어 아이템 찾기에서도 알려주었듯이 똑같은 시각으로 보면 됩니다.




두번째는 마케팅 채널이 어디인지 바라봐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마케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사업이 제대로 이루어질 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것은 먼저 앞서나가고 있는 기업들이 어디에서 홍보를 하고 있는지 보는 것 입니다. 채널은 정말 다양하게 많습니다. 유튜브, 인스타, 티비광고, 홈쇼핑 등등 다양한데, 여기에서도 어디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사실 홈쇼핑, 인스타 채널로 이미 많이 깔려있는 상황입니다만, 좀 더 자세하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스마트스토어처럼 온라인으로 하는 곳과 오프라인 마케팅 2곳을 보면 더욱 좋습니다.





세번째는 경쟁업체의 부족한 점들을 알아보는 것 입니다. 초기에 세팅이 안되어 있으니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 경쟁업체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있으면 거기를 소구해서 들어가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전에 스마트스토어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매출이 높게 만든 경험이 있으므로, 온라인 쪽으로 집중하면서, 오프라인도 함께 홍보한다는 방식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이것은 실제로 그렇게 하려는 전략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밀키트 시장에 어떤 기획안을 줄 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밀키트 시장으로 단순하게 생각하고 접근한다면 차별화가 없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외면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스토어처럼 달리 온오프라인으로 들어가거나, 아니면 새로운 분야를 조합하는 그런 방식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오늘 더 자세한 이야기는 줌강의를 통해서 풀 예정입니다. 목요일 밤 10시에 진행하니 꼭 참석하셔서 노하우에 대해서 듣고 가시기 바랍니다. 항상 스마트스토어 분야만 공부하지 말고 더 많은 사업을 보면서 많이 공부하시고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운영스마트스토어밀키트온라인판매오프라인판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0field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