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키워드 도구 정석대로 운영하면 바보입니다. (부제: 다양하게 활용하자)

2021.08.18 18:17

k0field1

조회수 3,710

댓글 5

 안녕하세요 왕사장님제자 체어맨입니다. 오늘은 네이버키워드 도구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분간 이 주제에 대해서 다루려고 합니다. 사실 키워드들은 매우 중요하고, 어제 이야기했듯이 온라인 마케팅을 한다는 사람들에게는 당연히 기본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실전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네이버키워드 도구들을 찾기 위해서는 당연히 네이버광고를 기반으로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것만 가지고 계속 찾고만 있다면, 저는 바보라고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들어서 검색을 쉽게 해줄 수 있는 사이트들이 계속해서 등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네이버키워드 도구에 나오는 수치들을 기반으로 하되, 만약에 부족한 부분들이 있다면, 그런 것들은 우리가 찾아서 보완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에 이야기했던 기본적인 사이트들에 더해서 추가적으로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것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 블랙키위

 아이템스카우트, 블랙키위의 경우 연관키워드를 검색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특히 주단위 검색어도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템을 찾을 때는 스카우트와 네이버키워드 도구를 같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블랙키위의 경우 컨텐츠의 포화량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나 카페 등 마케팅을 활용할 때 좀 더 좋은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이 두 사이트들은 네이버랑 같이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가끔 서로 수치가 틀리는 경우가 가끔 존재하는데, 이럴 경우 네이버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의 가장 큰 점은 세부키워드에 대한 모든 것을 뽑아내기 좋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지만, 키워드마스터에 들어가셔서 '무선청소기 ㄱ'이라고 친다면 무선청소기에 대한 세부키워드들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다양한 키워드들을 모을 수 있께 됩니다. 그 외에도 실시간 검색어나 쇼핑, 포스트에 대한 자료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으면 매우 편합니다. 이렇게 하면 네이버키워드 도구에서 나오지 않는 것들을 모두 찾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피아넷

 이 사이트는 키워드 조회수를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검색량 조회기 입니다. 회원만 되시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가 좋은 이유는 네이버키워드도구 외에 타사이트에서 얻은 도구들의 검색수를 파악하고 정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키워드마스터에 들어가서, 무선청소기에 관련 키워드를 쳐서, 100개 정도 뽑아낸 다음 키워드 조회를 통해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모든 키워드를 엑셀로 정리한다면 세부키워드도 모두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마피아넷에서는 키워드 조합과 연관키워드도 나오기 떄문에 같이 네이버랑 같이 확인해볼 수 있는 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사이트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명심할 점은 이렇게 자료를 모았지만, 최종결정은 네이버키워드 도구들을 통해서 결정을 해야합니다. 네이버 로직은 결국 검색 광고에 기초해서 짜여지기 떄문에, 그들에 벗어나면 생각이 틀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를 기반으로 하십시오. 우리는 네이버안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검색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무작정 파면 배울 게 많이 있습니다. 항상 명심해 두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네이버키워드도구 네이버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황금보배님 외 2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