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W] 광고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들 (경험담 포함)

2021.07.27 20:12

상원1

조회수 4,582

댓글 5

1.

뷰티 제품 가격 떨어트리고 고정 프로모션을 진행 했습니다


이 업체는 처음 가격 유지를 약 3~4만원대로 유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일반 시장 제품의 가격대보다는 조금 비싼정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그 제품의 가격을 일반 시장가보다 조금 내리고 프로모션가라고 해서 약 40%정도 할인을

담아두고 약 2만원대 초반에 판매를 하고 특별 프로모션이라고 명시를 했을때


일 40~50정도 사용하고 있었고 매출이 60~70정도에서 급 매출이 250까지 상승하는걸 봤습니다


150%에서 500%로 증가 하였습니다 광고금액 변동도 하지 않았고 거의 신규브랜드임에

불구하고 전환률이 약 3배까지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습니다


물론 로아스가 높아져도 손익이 떨어지는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로아스 말고 손익 보세요 손익 !


#구조의 힘 #상품가격결정권 , #유통의힘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2.

디지털 업종 광고비 볼륨도 50 > 300으로 증가 

50에서 성과 나오지 않던거 중복 노출이 되어서 그런지 성과가 굉장히 잘나왔습니다


2-1 잡화업종 광고비 볼륨도 500에서 1500정도로 올렸습니다

물론 제품이 계절도타고 좋은 제품이라 그런지 약 3천정도 유지하고 있던 업체가 1억1천까지 올라가는걸 봤습니다 배로 늘어나는거보다 더 늘어나는게 보이더라구요


2-2 코스메틱 업종 광고비 볼륨 100에서 1000으로 올렸습니다 200%에서 정확히 400%까지 갔으며

신규 구매자 방문자가 볼륨있게 늘었고 이 사례는 굉장히 많이 봐 왔습니다 


2-3 이너웨어 업종 볼륨 20에서 300까지 올려봤습니다 이건 제가 옛날에도 많이 설명했던 브랜드가 있는데 그 제품말고도 비슷한 제품이긴한데 20에서 300으로 올리니까 직접전환이 100%에서 300~400%까지 올라오는 경우를 봤습니다


저희도 보통 테스트를 할때는 20~30만원을 사용을 하는데 그렇게 계속 사용하다보니 한계점이 분명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사람의 머리는 분명히 똑똑하지 않습니다 많이 보여주어야 사람들이 기억을 합니다 컨텐츠 당연히 중요하고 우리가 어필하고 싶은게 뭔지 알았다면 사람들한테 질리도록 보여주어야지 기억을 합니다 그걸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 광고빈도랑 상품력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3.

제안하여서 홈페이지 구성 바꾸고 , 고정 프로모션 진행하고 , 상품명 읽기쉽게 변경하고 , 메인타이틀 , 상품스토리 조금 더 읽기 쉽게 변경했습니다


정확하게 일 100만원 쓰는데 아무것도 안해도 일 매출 20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올라갔습니다 .


#내부 구조와 , 접객라인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4.

유입비용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카드뉴스인데 or 동영상인데 클릭당 비용이 2500원이 나오는 컨텐츠와 ,  단일이미지 500원이 나오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간혹 유입비용만 본다면 2500원짜리는 끄는게 맞다고 판단하겠지요 하지만 2500원짜리가 효율 높은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당연히 이건 전환률 차이입니다 .


이 광고로 인해서 브랜드인지 얼마나 했는지 , 얼마나 내 제품을 고객에게 잘 인식을 시켰는지 등을 봐야 할 것이고

간혹 cpc같은 수치도 중요하지만 그런거에만 너무 집착을 하지 말아주세요


#광고로 인해 브랜드를 얼마나 알았나와 같은 인지가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5.

확장하는 방법은 페북 인스타 같은 형식적으로 잘 보여줄 수 있는걸 먼저 시도한 다음에

어느 형식이랑 소구가 먹히는지 찾아 판단 후에 cpm이 낮은 채널들을 (경쟁이 없고 형식을 잘 보여줄 수 있는 ) 채널들을 가져가는게 중요합니다


보통 영상은 > 유튜브  , 이미지는 > GFA , 카카오모먼트 등으로 확장하는게 쓸만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볼륨 키우는거에는 이만한게 없습니다


#볼륨 확장에는 채널 확장하는거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이 글로 인해 광고 컨텐츠에만 집중하지 말고 별거 없는 글이지만 광고보다 중요한게

조금이라도 보이면 좋겠습니다


갑자기 삘 받아서 어제 제 페북에 적긴 했는데 공유하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광고 컨텐츠는 하나로도 성공 시킬 수 있습니다 전달하고하는 메시지만 좋다면요 물론 내부구조와 상품은 덤입니다


아 그리고 당연한 글이라구요 ?

제가 보기엔 이게 마케터가 해야 할 일이고 정답입니다


해보시면 이게 가장 어려운 걸 아실겁니다

광고 컨텐츠만 주구 장창 뽑아내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

SNS 올라운더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미리어드님 외 3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