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 강의 자체 제작 + 편집 + 세일즈 하는 방법

2021.04.01 21:58

Yeonsil

조회수 4,648

댓글 1

“워낙 IT 문외한이라 혼자서 강의를 찍고, 편집하고, 팔 엄두가 나지가 않아요.”

현재 코칭, 컨설팅 등을 하고 계신 분들 중에서 온라인 강의화하는 것에 대해 단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없을 거예요. (사업 성장에 대해 고민해보셨다면!)

하지만 문과생 출신이라는 이유로, IT 문외한이라는 이유로, 아예 배우는 것 자체를 시도하지 않는 분들이 대다수에요. (사실 하고보면 별거 아닌데...)

저도 사실은 마찬가지였어요.

과연 내가 다른 사람들 앞에 내놓을 수 있는 퀄리티의 강의를 만들 수 있을까, 사람들이 그걸 보고 허접하다고 욕하면 어쩌나, 라고 생각하면서 달달달 떨었죠.

하지만 제가 몇 십만원, 몇 백만원, 심지어 천만원이 넘는 다양한 강의를 들어보니, 화려한 영상미가 꼭 필수 조건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왜냐면 제 삶과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몇 백만원짜리 강의도, 단순하게 PPT를 보여주며 설명하는, 별 것 아닌(?) 형식이었지만, 제 비즈니스와 마인드셋을 송두리째 바꿔 버렸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크고, 높아만 보이는 허들을 조금 낮추고, 어떻게 온라인 강의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지, 저는 어떤 것들을 활용해서 강의를 만들고, 편집하고, 세일즈하고 있는지 그 큰 그림을 보여드릴게요;

유튜브 보러가기 >>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영상에서 언급하는 도구

동영상 강의 제작:

  • 웹캠: Logitech C920

  • 조명 (자연광이 좋을 때는 필요없지만, 저녁 때나 자연광이 좋지 않은 곳에서 촬영한다면 필요해요. 5~6만원대 한국 현지 브랜드도 충분합니다.)

  • 외장 마이크: Blue Yeti (처음에는 2~3만원짜리 핀마이크만으로도 충분해요!)

  • 카메라 (optional): Canon EOS M50 (처음부터 사지 마세요. 강의 수익이 제대로 날 때 업그레이드해도 됩니다.)

  • 텔레프롬터 (optional): Parrot Teleprompter V2 만약 얼굴만 나오는 동영상 형식으로 찍고 싶다면, 텔레프롬터 사용하면 강의 내용을 다 외우지 않아도 되서 도움이 되요. 하지만 템레프롬터를 켜고 컨닝(?)하는 연습도 자주 해야 스크립트를 읽는 티가 안납니다 😉


영상 편집:

두개 다 컴퓨터 스크린 + 동영상을 함께 녹화할 수 있는 영상 편집기에요.

Filmora는 초보자들이 시작하기 좋고, ScreenFlow는 고화질로 촬영하고 편집하기 좋은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Filmora로 한 3년 이상 쓰다가 최근에 ScreenFlow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세일즈 & 마케팅:

  • 자체 온라인 강의 플랫폼 제작 빌더: Teachable 만약 Teachable을 사용해서 자체 플랫폼을 만드는 방법을 엿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트도 확인해주세요.

  •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 ConvertKit이메일 마케팅은 제가 비즈니스를 키우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던 마케팅 도구인데요, 저의 전반적인 세일즈 & 마케팅 전략을 엿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트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무료 워크샵:

경영온라인강의온라인강의제작컨설팅비즈니스컨설팅사업온라인강의자체제작온라인강의사이트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