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초보 팁)구글 애즈 캠페인을 감액하면 머신러닝이 다시 돌아갈까?

2021.03.31 17:07

프랜차이즈X

조회수 3,995

댓글 0

고수 분들에게는 별 도움이 안 될 거 같은 팁이지만

저같은 물경력.... 이나 초보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용기내서 글을 올립니다.

금일 구글 애즈 고객센터와 채팅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참고로 직접 운영 광고주이며 월 2,000만 원 대 소액으로 운영 중입니다.


1. 캠페인을 운영하다 예산을 감액하는 경우 머신러닝이 다시 돌아가나요?

-> 캠페인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으면 변경을 하되 잦은 변경큰 폭으로는 지양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위의 답변이 검색, 동영상, 디스플레이 등 구글 애즈 전반인가요? 그리고 말씀하신 '큰 폭'이 %로 치면 어느 정도 인가요?

-> 구글 애즈 전반 맞습니다. 다만 예산 변경 %에 대한 권장 사항은 따로 없습니다. 다만 앱 캠페인은 증액을 한다면 20% 내에서 진행하기를 권장드립니다. 


3. '잦은 변경'의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사정에 따라 감액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 저희가 참고할만한 가이드라인이 없습니다.

-> 앱 캠페인 외에 '잦은 변경'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게 제시된 것은 없습니다. 변경하는 내용에 따라 시스템에서 학습할 내역에 대해 달라지는 데, 이에 따라 영향을 받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부자료를 통해 명시된 바가 없습니다. 


결론 : 아무리 소액광고주에게 다 오픈을 안 한다고 쳐도 페이스북보다는 구글이 100만 배 친절하다.

온라인마케팅 구글 구글애즈 구글예산 구글광고예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소하루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프랜차이즈X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