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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상승을 위한 구글 광고 팁 17가지

2020.12.14 14:45

김매니저

조회수 9,452

댓글 7


광고를 해도 매출이 안 나오시나요? 매출 상승을 위한 구글 광고에 대한 17가지 정보를 공유합니다.


* 구글 광고 전략 및 상품 소개서,  GDN/구글 쇼핑 광고 전략, 구글 애즈 소개 및 계정 생성법 등 관련 노하우가 리스팅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광고 상품 소개서] 구글 GDN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사용자가 웹서핑을 할 때, YouTube 동영상을 시청할 때, Gmail을 확인할 때, 휴대기기 및 앱을 사용할 때 내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데 유용합니다.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수백만 웹사이트, 뉴스 페이지, 블로그, Gmail이나 YouTube 등의 Google 사이트를 통해 90프로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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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상품 소개서] 구글 검색광고

Google에서 매일 수십억 건의 검색이 발생하는 만큼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잠재고객의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 고려도를 높이고 액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검색 캠페인에서는 웹사이트 방문 유도, 판매 증대, 리드 창출 등의 목표를 선택합니다. 클릭당 지불 PPC 검색 광고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업체로 전화를 거는 등 실제 비즈니스 성과가 나타날 때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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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상품 소개서] 구글 UAC (Universal App Campaign)

앱 광고주의 목표는 유료 사용자를 더 많이 유치하는 것입니다. 그럼 유료 사용자에게 다가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앱 캠페인을 사용하면 간소화된 과정을 따라 검색, Google Play, YouTube, Google 검색의 디스커버,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 Google의 여러 대규모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광고문안 몇 줄, 입찰가, 애셋 몇 개만 등록하면 자동 최적화를 통해 타겟 사용자에게 광고가 게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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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소개, 애드워즈란?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입니다. 타겟팅, 자동입찰전략, 기타 캠페인 및 계정 전체를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들을 통해 광고 효율성을 높이고 전환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 구글 검색 사이트, 유튜브, G-mail, 파트너社의 사이트 및 앱으로 구성된 노출 영역과 전 세계 네티즌의 90%에 이르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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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구글ads 계정 생성 방법 따라 하기

이 영상은 구글 광고를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이 구글ads 계정을 생성할 때 영상을 보고 천천히 따라올 수 있도록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구글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유튜브광고, 앱광고 등등 뭐든 시작하려면 최초로 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하는데요. 절차나 방법을 잘 몰라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 것 같아 나름 친절하고 상세하게 만들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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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광고 제작을 위한 성공 수칙

이번 포스팅은 '구글 광고 제작'에 대한 내용입니다만 꼭 구글이 아니라도 다른 광고 플랫폼에 공통적으로 적용될수 있는 내용일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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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캠페인 예산 관리 팁 2가지 !

'Google Ads' 예산 관리에 대해 적지 않은 고민들이 올라와서, 도움이 될까 하여 공유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제일 중요한 건 '비용'과 '효율'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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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사이즈별로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포토샵 아트보드 PSD 파일

구글애즈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를 제작하거나 제작 요청할 때 사이즈가 너무 많아서... 제작하기도, 요청하기도 어려우셨을 마케터님을 위해 아이보스 회원이신 엘르 보스님이 공유해주신 포토샵 아트보드 파일! 많은 보스님에게 알려달라는 엘르 보스님의 의지를 이어받아 자료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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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즈 광고 제작 지침 광고만 잘 만들어도 절반은 성공!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광고를 만드는 법, 효과적인 광고의 제작 지침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광고문구에 반드시 포함 되어야 할 것들, 광고를 만들 때 염두에 둬야 할 원칙, 필수적인 단어나 구문을 찾아내는 방법 등을 ‘반응형 검색 광고’를 기준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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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동적 리타팅 쉽게 시작하기 (1/5)

GDN 동적 리타겟팅을 위해서는 여러 상세한 방법이 있습니다만 시리즈에서는 일단 작동하게 하는 방법 위주로 최대한 간단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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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를 개선하면 타겟팅이 정확해 진다 구글 애즈 최적화

SEO를 개선하면 타겟팅이 정확해 진다 이게 무슨 얘기일까요? SEO로 사이트의 주제가 명확해 지면 관련된 잠재고객을 찾기가 쉬워 진다는 의미입니다. 간단한 예시를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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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매장(식당, 카페, 꽃집 등)의 GDN 활용 가이드

위치 및 잠재고객 타겟팅으로 매장 방문객 늘리기, 지리적 위치 타겟팅은 매장 위치를 중심으로 반경 몇 km를 타겟팅 하거나 도시 단위의 지역을 타겟팅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관심분야/구매의도 잠재고객 타겟팅이 결합되면 가까운 위치에 있으면서 제품 및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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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스페셜리스트에게 물어본 GDN과 기여성과

일전에 디지털마케팅 맥스서밋을 다녀왔는데 가장 마지막 세션이 인상깊어서 해당 주제를 강연한 연사님과 개인적으로 나눈 대화내용 공유해드립니다. 참고로 마지막 세션의 주제는 [구글 멀티 터치 어트리뷰션]이란 솔루션 내용이었습니다. 핵심은 수많은 고객의 구매여정 중 성과에 기여한 측정방식과 관점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까? 이 부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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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배너 광고, 어떻게 유저에게 보이는 걸까?

내 상품에 적합한 유저만 골라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이 GDN의 큰 장점인데요. 어떤 방식을 취해서 내 상품에 알맞은 유저를 골라내는 걸까요? GDN의 타겟팅 원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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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배너 광고 노출수의 진짜 의미

결국엔 우리가 흔히 성과가 좋지 않다는 배너광고의 낮은 클릭률과 전환율은 고객 구매여정 상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일반적인 현상이긴하다. 하지만 마케팅 액션을 취할 때, 성과를 개선하고자 할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제일 먼저 해야하는 우선순위를 아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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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쇼핑 광고 무료로 노출하기

구글 쇼핑 광고는 광고비를 지불하는 유료광고지만, 구글에서 일부 광고지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발표하여 무료 지면의 노출 영역과 구글 쇼핑 광고를 사용하실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님의 요건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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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쇼핑 무료광고에 대한 FAQ

구글에서 무료 광고 영역을 발표하여 이 부분을 활용하시면 쇼핑몰 관리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FAQ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무료 노출로 쇼핑몰 관리자님들께 조금 더 편리하고 부담 없는 구글 쇼핑 광고 사용되시길 바라며, 궁금하신 내용은 게시글을 읽어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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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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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딱하고 어려운 구글 GDN 광고, 이론과 실습을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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