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중소기업 사업자들이 흔히 저지르는 큰 마케팅 실수

2020.11.14 14:33

탁구공

조회수 3,866

댓글 9

중소기업 사업자들이 흔히 저지르는 큰 마케팅 실수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사업자들이 오늘날 저지르기 쉬운 가장 큰 마케팅 실수는 무엇일까요?

* 마케팅 예산 부족일까요?
* 잘못된 광고 채널 선정일까요?
* 현재 부상하는 트렌드 활용 실패일까요?

아닙니다.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게릴라 마케팅”의 저자 콘 레드 레빈슨은 가장 큰 마케팅 실수를 간단하고 명쾌하게 요약했습니다.

“소규모 사업자들이 저지르는 마케팅 실수 1번은 간단한 마케팅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 계획을 충실하게 실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습니다. 저도 이 문제를 계속 목격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놀라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제품을 개발해냅니다. 그 굉장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사람들이 몰려가서 구매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그 사업가는 다양한 마케팅 테크닉을 구사해서 온라인 홍보에 열을 올리지만, 99%는 비참한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그 기업가는 왜 그토록 훌륭한 아이디어가 실패로 끝나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오래된 명언에 “사람들은 실패를 계획하지 않는다. 다만 계획에 실패할 뿐이다.”란 말이 있습니다.

제이 콘래드는 당신의 마케팅 계획을 쉽고 빠르게 세울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냈습니다.

그는 이를 “간단한 7 문장 마케팅 계획”이라고 부릅니다. 사실 놀라운 컨셉이고 완성하는데 5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당신 스스로에게 7가지 간단하고 직접적인 질문만 던지면 됩니다. 그리고 답을 적어나가면 “간단한 7 문장 마케팅 계획”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해볼까요?

1. 당신 마케팅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타깃 고객들이 어떤 행동을 하길 원합니까?)

2. 그 행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당신이 강조할 주요 경쟁적 우위는 무엇입니까?(당신의 경쟁자에게 없는 어떤 주요 혜택을 오퍼할 것입니까?)

3. 당신의 타깃 고객은 누구입니까?

4. 당신의 마케팅 계획 행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당신이 사용할 마케팅 “무기”는 무엇입니까?

5. 당신의 틈새 시장에서, 당신이 지향하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6. 당신의 정체성, 당신의 개성은 어떤 것입니까?

7. 당신의 마케팅 예산은 얼마입니까? (당신의 예상 매출의 몇 퍼센트입니까?)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고 쉽죠?

길고 장황한 문서가 아닙니다. 혼란스런 스프레드 쉬트도 아닙니다.

7가지 간단한 질문을 던지고 답하면 완성입니다. 당신은 성공 마케팅 계획을 소유하게 됩니다.

지금 당장 해보시고, 그 마케팅 계획을 실천해서 어떤 성공적인 결과가 나왔는지 공유해 주세요.

온라인마케팅온라인마케팅마케팅계획성공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