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 마케팅 vs SEO 차이점은???

2020.09.04 15:56

좌이리

조회수 4,442

댓글 2

온라인 마케팅 vs SEO 차이점

사람들은 온라인 마케팅과 SEO [ 검색 엔진 최적화 ]에 대하여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영역안에 SEO가 포함되어 있는것이 아니냐라고 이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과 SEO는 차이가 있습니다.


직군 영역으로 본다면,
온라인 마케팅은 광고 관련하여 크리에이티브한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SEO는 검색 엔진의 특성을 이해하여 검색 결과가 상위에 나올 수 있게하는 기술적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목적을 위한 방법론 적으로 본다면,
온라인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해 방법적인 부분에서 광고 SEO는 포함이 될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SEO와 온라인 마케팅을 분리해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이유는 크리에이터 영역과 기술적 영역은 접근 방식이 틀립니다.

또한 SEO의 경우 검색엔진이 업데이트 할 때마다 기술적 반영을 해야하며,
검증을 해야합니다. 


마케팅의 경우 트랜드를 읽고, 트랜드 분석 및 반영을 위한 컨텐츠를 창작해야합니다.

너무나 틀린 영역이라, 마찰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예를 들어 이야기하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이미지 안에 텍스트 디자인이 사람의 감성을 움직일 수 있어 중요시 여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SEO 접근법으로 본다면,
검색 엔진은 이미지 안의 내용을 해석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SEO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분리하여 검색엔진이 택스트를 읽을 수 있게 분리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작은 차이지만,
사람의 감성을 건드리지 못하면 마케팅 효력은 떨어집니다.
반면 검색 엔진이 읽지 못하는 형태로 온라인에 배포해봤자,
사람들 눈에 띄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차이를 생각하면서 전략을 구성해야합니다.

경영SEOSEO차이점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