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에서 방문자 리타겟팅 세트를 추가하니
광고 수익률이 높아졌다고들 합니다.
최근 30일 구매자, 장바구니 데이터는 제외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 수익률이 높아 졌다고들 합니다.
쿠팡,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해버린 사용자는 제외할 수 없는게 찜찜 하지만, 어쨌든 광고 보고서를 보니 수익률이 올랐다고 합니다.
문제는 총 매출은, 비슷한데 광고 수익률만 올라갔습니다.
그럼 기존 고객은 줄어들고 광고 의존도가 높아졌다고
분석해야 할까요?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해서 헷갈리시나요??
어마어마한 애드테크 기술로 매출 상승한 곳이 많다는데
남 얘기인가요?
장기적으로 상품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시장&고객 이해가 중요하고
시작하는 브랜드나 상품이라면 사고 싶게 하는 콘텐츠가 중요하고
포기 하지 않고 끊임 없이 개선하는 대표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할일도 너무 많고 마음대로 잘 안되는 온라인쇼핑몰 운영자분들 오늘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