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마트랑 미니언즈랑 노랑

2020.05.10 21:15

LKjoon

조회수 2,082

댓글 2

바나나 바이어와 사내 휴게실에서 커피를 하면서 모든게 시작 되었습니다.

"대화의 화두는 바나나 매출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다. 그래서 바나나를 어린이 고객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것을 이마트 매장에서 테스트 하고 있다" 였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카피를 쓰고 디자인을 해준게 바로 "어.부.바" 였습니다.

뭐 당연한 얘기이지만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았고, 바이어의 고민은 깊어져만 갔습니다. ㅠ.ㅠ


그래서 제 잘못은 1도 없었지만, 오랜만에 IMC 기획서를 쓰게 됩니다!

(어부바 카피 괜찮지 않나요? ^^;)


이마트에서 한번도 제대로 한적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주관적입니다)

컬러브랜딩으로 방향을 잡으니, 그 다음부터는 술술 풀리더군요~ 옆나라에서는 이미 미니언즈로 바나나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었구요

하지만 우리나라 대형할인점답게 메인은 참외로 잡았습니다. (바나나로 시작해서 참외로 끝나는 이상한...?)

참외라는 과일은 우리나라에서만 활발히 소비되어서 Korean Melon 불릴 정도로 우리나라 대표 과일이라서 딱 어울리더라구요~


참외 매출이 가장 좋은 5월로 맞추다보니 미니언즈가 어린이날이랑도 잘 맞더라구요

그래서 급하게 프로모션용 에코백까지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날이라서 KC인증 마크까지 힘들었네요~


나름 열심히 했는데, 아이보스 회원님들 의견이 궁금하네요~

요즘 이마트 근황입니다!

오프라인 마케팅은 참 쉽지가 않은거 같습니다. 5월 한달 동안 진행되고 있는데, 결과는 좀더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열심히 만든 미니언즈 에코백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네이버 포스트에서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여 해보세요~!

(매장내에서 증정하는 에코백은 지금 거의 소진이 된 상황입니다 ^^;)

http://naver.me/5loIbWYf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앙금앙금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