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최근 뒤집힌 플레이스 순위에 대해

2020.05.08 18:10

에이블팀

조회수 2,801

댓글 2

모르는 게 많아 항상 학습하고 배우는 병원 마케터입니다 (__)


저희 대표님이 플레이스 순위가 차츰 떨어지고 있다고 쪼아대서 공부를 일주일 정도 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플레이스의 최근 중요한 점을 어떤 유투버분께서 집어주시더라고요


링크는 아래고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W3_UkdrOKSW0USmO9JPLkg


여기서의 핵심은


1. 네이버 예약에서의 부정행위로 인한 랭킹 하락

2. 키워드포스팅은 해당 대표 브랜드블로그에만 집중했을 때 하락


이라고 합니다. 공인된 멘트가 아니라 제가 저희 경쟁업체들과 오늘자 플레이스 랭킹을 두고 비교해봤습니다.


랭킹 1위 업체는 예약 부정행위가 없습니다. 또 키워드포스팅은 대표 브랜드블로그가 아닌 다른 카페나 다른 블로그에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대표 블로그에는 그냥 소식과 공지정도만 있었습니다. 


주위에서 가장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경쟁업체가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업체의 플레이스 랭킹은 2면 다섯번째였습니다. 해당 업체는 예약 부정행위는 없어보였지만 대표 브랜드블로그에 키워드포스팅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저희 업체는 플레이스 랭킹 6위라 모바일 1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저희는 브랜드블로그에 키워드포스팅을 집중했습니다. 최근 두달은 다른 블로그에 키워드 노출을 하지 않았습니다. 또 최근 예약 수치를 보니 예약 시점과 후기를 단 시점, 댓글을 단 시점이 꼬여 있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최근 플레이스 랭킹은 한 달 전부터 2위 ->4위 ->6위로 떨어졌습니다. 


확실한건 아니고 경험일 뿐이고 거기에 전문가분의 의견을 참고한 것 뿐이지만 사실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에 대해 의견 나눠보고 싶습니다 ㅎ



검색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