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미용실 마케팅의 기본 상식 중 하나인 O2O!

2020.05.07 09:31

커널스팟

조회수 1,706

댓글 0

※ 페이스북의 글을 그대로 복붙하였기 때문에 다소 서술어와 표현이 거칠게 와닿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ㅜㅜ

O2O는 간단히 말해 온라인에서 결재하고 오프라인에서 재화를 얻는 것이다.
미용업계에서는 크게 2가지 수단이 있다.
  1. 네이버 N페이
  2. 카카오헤어샵
대개 이 2가지 수단에 대한 분석을 하게 되면, 재미난 현상이 나온다.
여러 구분 요소가 있지만, 그 중 연령대만 보고 언급해본다.

젊은 연령대는 할인이 덕지덕지 붙어 있는 카카오헤어샵에 손을 들어준다.

그 반대의 연령대에서는 여러 쇼핑의 적립금이 모이는 네이버 N페이의 활용도가 높아 카카오헤어샵보다 N페이를 선호하는 편이다.

이 둘의 개념은 반대적으로 갖고 있다.

결재 전에 혜택을 받을 것이냐? VS 결재 후에 혜택을 받을 것이냐?
결정적이 위 이슈로 연령대의 소비패턴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많은 미용실 경영주가 영업을 쉽게 당해 착각하는 것이 있다.
마케팅으로 O2O를 바라만 볼 것이 아닌 단순한 결재 수단에서 바라보고 마케팅으로 이어져야 한다.

참고로 결재수단은 고객지향 서비스 사항이며, 직관적인 마케팅 툴은 아니다.
즉, 브랜드 파워가 O2O 보다 없다면 끌려다닐 것이고, 그 반대일 경우, 고객에게 지원해주는 혜택인 셈이다.

지역화폐 또한 그렇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결재수단인 것이다.
이런 관점으로 보면, 매장에서는 결재 수단은 아래 5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다.
  1. 현금 결재
  2. 카드 결재
  3. 지역화폐
  4. 네이버 N페이
  5. 카카오헤어샵

※ PS (Post Script) 사설 시작~ 
정말 미용실 경영자들은 많은 연구와 분석 그리고 기획을 해야한다.
최소한의 것을 하지도 않은채 한탄하거나 남의 것을 바라볼 자격이 없는 것이다.

< 당신의 미용실을 어느정도로 잘 알고 있는가? >

이것이 컨설팅의 시작이다.

연예인이 하고싶다. 유명한 유튜버가 되고 싶다. 해서 다 되는 것이 아니지 않는가?

연기를 할지, 노래를 할지, 개그를 할지, 춤을 출지.

대중에게 인기가 있다고 무작정 본인을 끼워넣는 방식의 결과는 본인이 제일 잘 알 것이다.

미용인을 만나면 항상하는 질문이 있다!

< 무엇을 제일 잘하시나요? 이동네에서 이거 하나로 편정하겠다란 심정으로 대답하시기 바랍니다. >
마케팅마케팅일반마케팅정보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널스팟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