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스마트 스토어 VS 쇼핑몰 사이트, 마케팅 & 광고 효과 비교

2020.04.06 09:52

백억만

조회수 4,047

댓글 10

스마트 스토어에 관한 분석을 하면서 재미 있는 데이터를 얻게 되어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0년 1월부터 3월까지 데이터입니다.  판매자는 유통의 높은 단계(제조에 가까운)에 있어서 가격을 최저가로 팔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판매자에게서 물건을 가져다 파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죠. 이런 경우 인터넷 판매에서 매출을 증대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이 판매자는 2월에 저희에게 의뢰를 했습니다. 광고비를 더 쓰면 매출이 더 올라겠냐고? 


 광고만 늘린다고 되는 건 아니겠지만 저희한테 맡기면 목표만큼은 올라가겠지요 하고 답을 하고 

2월 10일경부터 마케팅과 광고를 했습니다. 


사이트는 2개입니다. 판매하는 상품과 가격은 동일합니다.


먼저 광고비는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증가시켰습니다.  하나는 스마트스토어로, 다른 하나는 메이크샵으로 운영하는 자사 쇼핑몰로 랜딩을 했죠.


그랬을 때 매출액을 비교해보시면 많은 차가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2월에는 조금 증가였으나 3월에는 많이 증가했습니다. 반면 메이크샵에서 운영 중인 자사 쇼핑몰은 3월에만 조금 증가했습니다. 



어떤 원인에서 스마트 스토어 매출이 더 많이, 그것도 큰폭으로 증가했을까요?

지금은 몇 가지 저희가 예상한대로 되고 있습니다. 4월, 5월에도 그렇데 되는지 봐가면서 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확실한 것은 스마트스토어의 파워는 역시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판매자들에게 아직은 스마트스토어가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데이터로 다시 확인하게 됩니다. 이 판매자의 다음 글을 기대해주세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비흐림맑음님 외 1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백억만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