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일본,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할까?

2019.03.19 15:09

너른세상으로

조회수 3,064

댓글 0

   

일본 비지니스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듣던 질문이 있습니다.

'어떤 상품이 잘 팔리나요?'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하나요?'

여기엔 정답이 없을 것 같습니다. 채널별 특성에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 누가 보기에도 안팔릴것 같은 비브랜드 제품임에도 히트상품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쿠텐에서 전체 판매 1위 '탈모방지샴푸'를 보고 국내 전시회를 다니며 경쟁력있는 브랜드의 상품을 찾아다닌 기억이 있습니다. 라쿠텐 플랫폼의 전체 상품군 분석을 보면서 일본에서 판매계획을 세우시는 기업이 있으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일본, 라쿠텐플랫폼 내 판매군 분석  


제1판매군 : 전자제품, 리빙 생활 잡화

제2판매군 : 화장품, 이미용 제품

제3판매군 :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

 

판매 상품의 객단가 및 제품 사이클 등 여러 요인이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상기 판매군에 대한 개인적 의견입니다.

일본 오픈마켓플랫폼에서 한국의류에 대한 수요는 아직 지속적이며 확장일로에 있습니다. 과거 일본의류 오더라면 손사레를 치던 상황과는 상이하게 다른 시장입니다. 혐한감정 등 여러 상황들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라쿠텐조차도 '한국관'을 개설할 정도로 한국제품에 대한 인기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향 후 몇년까지 국내 패션 기반이 유지될 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는 진출하시면 좋은 시장입니다. 다만 가격 및 디자인 등 여러요인과 회사의 자금상황등을 고려해서 접근해야 할 시장이라 생각합니다.

쇼핑몰운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너른세상으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