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그룹핑을 통한 광고 품질 관리라고 하였습니다.
광고 품질을 잘 관리하여 품질 지수를 높게 받은 광고주는
보다 낮은 클릭단가로 더 높은 순위에 랭크될 수 있으며
반대의 경우에는 높은 클릭단가를 지불함에도 불구하고 낮은 순위에 랭크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광고 품질이란 클릭률이 대변한다고 봐도 될 터인데
여기에서 클릭률이 '높다' '낮다'를 어떻게 판단할까요?
클릭률이라고 하는 것은 키워드의 성격에 따라서 심하게는 100배도 차이가 나는데
일괄적으로 어느 이상이면 클릭률이 높다, 낮다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습니까?
해서... 오버추어에서는 클릭률에 대한 평가를 '경쟁사에 비해'로 '상대적'으로 평가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즉, 해당 키워드로 광고를 진행한 모든 광고주들의 평균치를 기준으로 파악할 수밖에 없는 것이겠지요.
여기에 순위도 반영이 되겠지요. 해당 키워드의 순위에 따라서도 클릭률은 차이가 날 수밖에 없으니깐.
이를 다르게 해석하면 .. 광고 품질 지수가 높다는 것은 타사에 비해
나의 클릭률이 높다는 뜻이 될 터이고 그렇지 않다면 클릭률이 낮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i-boss.co.k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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