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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대비 몇 배의 매출이 목표이신가요?

2011.12.20 12:52

신용성

조회수 9,640

댓글 17

키워드광고 진행 시 리포트에서 '광고수익률'이라는 항목을 보셨을 것입니다.

광고수익률은 ROAS(Return On Ad Spend)라고도 표현하는데
광고비 대비 몇 배의 매출이 발생되었는지를 표시하는 항목입니다.

우리가 광고를 통해 궁극적으로 원하는 것은 매출입니다만
그 매출 달성을 위해 무조건적인 비용을 지불할 수는 없고
우리가 정한 선 아래에서 매출을 달성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목표 매출이 1,000만원이라고 할 때 광고비는 대략 매출의 20%(즉, 200만원) 이내이면 좋겠다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지요.

이것을 거꾸로 이야기하면, 광고비 200만원을 지출하게 되면 매출이 최소 그 다섯 배인 1,000만원 이상이 나와줘야 한다는 것을 목표로 삼기도 합니다.

이렇게 광고비 대비 매출의 비율을 광고수익률이라고 표현합니다.
수식으로는 '광고수익률 = (매출액/광고비)X100'
즉. 매출(1,000만원)/광고비(200만원)X100 = 500%가 되는 것이지요.

광고비 대비 매출 5배를 내고 싶다는 말은
광고수익률 500%를 달성하고 싶다는 말과 같은 말이 됩니다.

만약 쇼핑몰처럼 홈페이지에서 직접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에는
전환에 대한 가치를 설정하면 됩니다.

만약 상담신청을 전환으로 설정한 경우 상담신청한 디비 하나당 10만원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면, 100개의 디비 X 10만원 = 1천만원으로 계산되어 위와 마찬가지의 계산을 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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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보스님들은 광고비 대비 몇 배의 매출이 목표입니까?

~~%로 표시해주십시오. (3.5배면 350%라고 하면 됩니다.)

표시할 때 광고별로 다르게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키워드광고 : 400%
쇼핑박스 광고 : 300% 등

그리고 가급적 업종도 같이 기재해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밝히기 곤란한 경우는 밝히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모아 정보가득 아이보스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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