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다음 국내 매체 대행사 관련 꼭 확인 해야 할점

2019.11.11 15:41

엠써치

조회수 3,215

댓글 1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엠서치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근래에 들어 마케팅방에 일반 대행에 관한 질문이 종종 올라와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국내 포털사이트의 경우 공식 대행사, 대대행사 등이 있으며 물론 일반 대행사도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의 매체의 경우 매체사에서 대행사에게 수수료를 지급하기 때문에, 추가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점은 꼭 인지 하셨으면 합니다. 이 내용은 광고주분들을 떠나서 일반 영업진행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강조하고 싶습니다.


일반대행이 나쁘냐?

 그건 아니지만 사건 사고가 발생 했을때 문제가 워낙 크게 발생하기 때문에 아이보스에서도 자체적으로 대행사 확인에 대한 내용이 글이 메인에 있는걸 보셨을겁니다.


이윤 창출을 위해 영업 진행 하시는 것은 좋으나,

기본적인 네이버, 다음 광고에 대한 인식도 없이 영업해서 보스 마케팅 방에 종종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서 솔직히 화가 좀 날때도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기본적인 구조 자체를 안내 받아야 할 의무도 있으며, 그에 따라 마케터는 책임을 어느 정도 질 수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매체 일반 영업하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영업을 하시더라도 공대행이나 대대행 교육을 받으신 후 프리랜서라도 등록하셔서 이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해서 글 작성 하였습니다.


공식 대행 : https://saedu.naver.com/adguide/manage/adAgency.nhn

사건 사고 사례 : https://saedu.naver.com/help/report/index.nhn

네.이.버, 다.음은 절대 일체 수수료를

광고주에게 요구하지 않습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