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쿠팡파트너스 블로그 대가성 문구 불합리에 대해

2019.10.29 12:22

프로도전러

조회수 5,339

댓글 7

안녕하세요,


전에 쿠팡파트너스와 애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글을 올렸었는데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쿠팡파트너스 운영원칙에 따르면 지금까지 '대가성 문구'를 포함해야 한다는 원칙은 1도 없었습니다.


근데 뭐 최근에 쿠팡 내부에서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몰라도 11월 1일 이후 부터는 '대가성 문구'를 포함해야 된다는 원칙이 신설된다는 공지를 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11월 1일에 부터 적용되는 원칙인데 지금까지 올렸던 포스팅 전부 소급적용되어 블로그 글을 다 수정하라는 것입니다. 이게 말이됩니까?


처음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할 때 당연히 제가 구매한 제품을 리뷰하는 형태이고!

CPS형태(구매가 일어나야 수수료를 지급)니까 운영 원칙상에 대가성 문구를 적지 않아도 되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진짜 이건 갑자기 정해진 원칙인데 너무 일방적으로 내세운 원칙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뭐 돈을 받는 입장에선 당연히 대가성 문구를 적겠지만요.


쿠팡파트너스와 관련된 포스팅이 140개가 넘는데요.. 이걸 다 수정하면 진짜.. 그냥 제 블로그가 나가리 될거 같아서요. (물론 저는 저품질 등 저런 단어 믿지 않습니다. 다만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누락에 걸린적이 있기 때문에 불안할 뿐입니다..ㅎㅎ)


질문사항

그래서 그런데 혹시 대가성 문구를 태그형태로 달아도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인스타그램처럼요.

예시 >> #쿠팡파트너스_활동수수료_제공받을수있음


보스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