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번 개편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2019.06.14 13:25

병원전문대행

조회수 2,914

댓글 2

짧게나마 이번 개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정확하게 이렇게 하셔요가 아닌 방법을 찾는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1. 상업적인 포스팅의 특징을 배제하세요.

여러 요소가 있겠죠. 네이버는 생각보다 알고리즘이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따라가는 형태로 로직은 변경됩니다. 구글은 과연 어떤 필터링을 쓰는가?
이게 히트가 될 수 있겠네요.

2. 원고(본문+제목) 연관성이 있나?

당연한 이야기이죠. 상업적인 키워드이거나 일상글 조차 제목과 본문에 영향을 받습니다. 기초적인 이야기여서 생략하겠습니다.

3. 누락으로 인해 저품질이 될 수 있나?


이건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항상 네이버는 개편이후 누적된 부적절한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에 한해 특정날짜에 저품을 주는 형태로 진행해 왔으니까요.


4. 뷰로직은 따로 있다?

블로그탭과 뷰의 순위가 다른 것은 이를 상위에 올려주는 알고리즘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른 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기본적인 일반블로그->씨랭크까지 블로그의 차이가 있을 것이고, 뷰에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2번에 말씀드린 원고에 차이가 큽니다. 부가적인 것도 있긴하죠.

5. 경쟁사의 방식을 참고하라.

로직이 변경되면 살아남는 포스팅이 있습니다. 항상 상위에 있는 포스팅이라고 할 수 있죠. 개편 혹은 알고리즘이 변경 / 필터링 되어도 이에 적용되지 않는 포스팅을 분석하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으실거예요.


ps. 쪽지 주셔도 답을 못드리니, 로직관련 문의 사양하겠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두리뭉실한 이야기라고 생각되실 수 있겠네요.  그리고 여기 게시물을 보면서 로직을 알아낸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현재 동향이 어떤지 정도만 참고하시는게 정보공유방 활용에 좋습니다. 네이버의 알고리즘은 계속 변화합니다. 물고기 잡는 법을 익히시길....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