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조회가 좋아요 , 노출이 좋아요 , 전환이 좋아요 같은 기능에 중점 두지 말고
어짜피 페이스북 이제 여러분들보다 똑똑해서 알아서 캠페인에 맞게 뿌려줍니다.
그냥 간단하게 이 순서대로 진행 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 보고 느낀점이 없으면 광고 접고 컨텐츠 부터 많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공통목표 :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이 반응하는 컨텐츠를 만들어 양산
1. 페이스북/인스타로 이루고 싶은 목표 정하기
EX)
(1) 구매단가 5천원 이하
(2) 10만원으로 방문자 3배 늘리기 등 구체적으로
2. 페이스북으로
알리고 싶은 목적(광고)과 컨텐츠 방향성 정하기
EX)
(1) 기존 시장에 있는 면도기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 내 상품은 가격도 시장에 비해서 싸고 좋으며 시장에 있는 면도기의 나쁜점을 알리고 가격이 싸며 그만큼의 가치를 한다는 전략으로 페이스북 내에서
최대한 많은 20~30 남성에게 알려봐야지"
(2) 아이폰 케이스는 내 브랜드라고
알리기 위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몰 안에 있는 상품중에 필요할만한 상품을 선정해
페이스북을 통해 브랜드 인지를 목표로 한다
(3) 우리는 타사보다 낮은 가격이 장점이다 보통 시장의 가격이 사만원인데 우리는 이만원에 팔아도 남는 도매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다50% 세일 전략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을 유치 시키기 위해 페이스북을 활용 한다
3. 컨텐츠
방향성에 맞는 컨텐츠 생성 및 광고 관리
(1) 이때 중요한 건 위에 세운 목표에 최대한 다가가기 위해 할 수 있는 건 모든지 다 해보기
( 단일이미지 , 다수이미지 , 짧은영상 , 긴영상
등)
(2) 내가 이 광고를 보고 살까? 라는 의문이 들면 안됨. 내가 이 광고를 봐도 괜찮다 라는 광고가 곧 고객이 산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컨텐츠를 기획/제작할 것
광고 관리 규칙
- 콘텐츠 소구점 or 셀링포인트를 고려한 컨텐츠 상시 제작/업로드
(1) 콘텐츠 소구점 1개 발굴시 여러 포멧으로 제작 해보기
(2) 반응 있는 콘텐츠 소구점
발견시 분석 및 내부 공유
- 상세한 광고 지표 관리
및 예산관리 개선안 제시
- 윗 내용에 대한 일 단위
보고서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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