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신규강의] 아이보스 네이버 카페 운영 노하우 교육을 소개합니다.

2019.03.27 17:22

교육매니저

조회수 5,759

댓글 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매니저입니다.
부동산과 주식으로 대표되던 직장인 재테크. 최근에는 이처럼 갖고 있는 목돈을 투자해 불리는 방식보다, 퇴근 후와 주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플랫폼, SNS를 키우거나 소자본으로 쇼핑몰 운영을 하는 방식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가 유행하기도 했죠.

플랫폼, SNS를 키운다고 하면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겁니다. 최근 가장 핫한 채널이고 공중파까지 진출하는 인기 유튜버들의 화려한 성공이 너무나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에 인기가 밀리긴 했지만, 페이스북 그룹이나 페이지도 많이 도전하죠.

하지만 오늘 아이보스 교육팀에서는 ‘네이버 카페 운영’ 교육을 추천하려 합니다. 아이보스의 네이버 카페 운영 노하우 교육은 지난달 리허설 강의를 마쳤고, 리허설 강의에서 얻은 피드백을 토대로 보완하여 4월 정규강의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모두가 앞다퉈 유튜브 강의를 런칭하는 이때, 어째서 아이보스는 네이버 카페 운영 노하우 교육을 오픈했을까요? 네이버 카페의 어떤 부분에 ‘시간과 정성을 들여 투자해볼만 하다!’라고 판단했을까요?



1. 뛰어난 재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카페 운영진분들이 들으면 화를 내실지도 모르지만(..)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비해 네이버 카페 운영에는 뛰어난 재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촬영/영상편집/이미지편집/디자인센스 등을 말합니다. 보기 좋은 영상/이미지 콘텐츠를 내놓아야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나 페이스북에 비해 네이버 카페는 비교적 단순한 콘텐츠, 텍스트만으로 이루어진 콘텐츠로도 호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위 ‘금손’이 아니어도 열정과 성실로 해낼 수 있는 분야라는 뜻입니다.

2. 콘텐츠 생산의 주체가 여럿입니다.

유튜브나 페이스북 페이지는 특별히 팀을 이루거나 기업에서 운영하지 않는 한, 콘텐츠의 생산 주체가 나 자신, 1명뿐입니다. 내가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고 소통하고.. 모든 것을 나 자신이 주체가 되어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카페는 다릅니다. 처음에는 물론 콘텐츠 생산 주체가 나 뿐이겠지만, 카페가 활성화 될수록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회원들이 늘어납니다. 충성회원들이 늘어나면 카페 운영업무의 일부를 대신 해줄 부운영자를 선출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레 나의 콘텐츠 생산 부담감이 줄어드는, 플랫폼 운영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누가 뭐래도,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 직원 아닙니다. 아이보스 만세!^^;)

검색 점유율을 구글, 유튜브에 뺏기고 있다는 말이 나오고 있지만, 여전히 네이버는 국내 포털 사이트 중 점유율 1위입니다. 네이버 카페 앱의 낮은 설치율과 접근성을 걱정할 수도 있지만, 대한민국 국민 50% 이상은 설치해서 쓰고 있을 네이버 앱에서 네이버 카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관리 기능이 잘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어느 채널을 키우든 그 채널의 힘과 수익은 내 채널을 좋아해주고 호응해주는 팬들로부터 나옵니다. 그리고 이웃, 회원, 팔로워 등으로 불리는 이 팬들을 관리(운영 및 마케팅)할 수 있는 기능이 잘 되어있는 채널이 바로 네이버 카페입니다. 덧붙여, 강한 유대감과 소속감을 주는 다소 폐쇄적인 환경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수익 구조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는 영상에 붙는 구글 애즈의 광고 수익, 기업 의뢰로 광고영상을 만들거나 올려주고 받는 광고 수익, 경험으로 책을 쓰거나 강연하기, 팬들을 위한 굿즈 제작/판매 등이 있습니다. 그나마도 뒤의 2가지는 인기를 아주 많이 얻어야 가능한 수익 구조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카페는 카페의 주제(회원들의 공통 관심사)가 명확하고 어느 정도 활성화가 되면, 인기 유튜버처럼 대단한 명성을 구축하지 못해도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페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만큼 수익 구조도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많은 카페 마케팅 교육 중, 왜 ‘아이보스 네이버 카페 운영 노하우’ 교육을 추천할까요?



1. 상위노출이 아닌 카페 활성화에 목적을 둔 강의입니다.

‘상위노출’은 분명 네이버 카페의 장점이자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상위노출에만 집중하다 보면, 카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다른 작업들을 놓칠 수 있습니다. 이 강의는 그런 부분들을 포함해 카페 활성화를 위한 여러 운영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잊지 마세요. 카페가 활성화 되어야 자연스럽게 상위노출과 광고 수익도 따라온다는 것을요.

2. 실무자인 강사의 경험이 녹아 있습니다.

자신의 카페를 직접 운영하고, 의뢰를 받아 카페 운영 대행과 컨설팅을 진행해온 강사의 강의입니다. 수강생들이 힘들어하는 지점, 해결하지 못해 답답한 문제들을 강사도 겪어봤기에 더욱 와닿는 강의가 될 것입니다.

3. 끊임없이 노력하는 강사의 강의입니다.

수강생 중 이미 카페를 개설해 진행해본 분이 계시다면, 강사에게 무료 점검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사 본인의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알려드리는 것뿐 아니라 수강생의 경험에서도 배움을 찾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보완해가는 강사이기에 추천 드립니다.

카페 개설을 준비하는 분, 카페를 운영하고 있지만 활성화가 되지 않고 회원이 늘지 않아 답답하신 분들께 아이보스의 ‘네이버 카페 운영 노하우’ 교육이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커리큘럼 및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교육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카페 운영 노하우 교육 ▶ https://www.i-boss.co.kr/ab-goods-317


감사합니다.
카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육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