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키워드 CPC

2019.03.06 09:40

주열매

조회수 3,312

댓글 0

구글/네이버 키워드광고 운영중입니다.

네이버에 비해서 구글이 너무 어려워서 운영하기가 어렵네요^^;


구글에서는 처음 CPC 단가를 설정할때 네이버처럼 순위에 따라 입찰가를 검색할 수 없나요?

그럼 검색에 노출되는 입찰가는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네이버는 웹/모바일 순위 N위 안쪽의 평균 입찰가를 검색할 수 있어서 설정이 쉬웠는데 구글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안 잡히네요..


대부분 키워드 옆 알림을 클릭해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문구가 뜹니다.

CPC단가를 어느정도로 올려야 광고가 게재되는 건가요...품질지수도 낮은편이라 평균 입찰가를 알면 평균가 보다 조금 더 높게 설정하겠으나..ㅠㅠ 감이 안잡혀요..


도구>계획>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CPC에 따라서 노출/비용/CTR를 예측할 수 있다고 하여 사용했는데

키워드 30개의 개당 CPC를 1000원까지 올려도 노출되는 그 중 수치가 측정되는 건 고작 4개네요^^;

물론 키워드 자체가 특수(솔루션/ICT기술)해서 네이버에서도 적은 검색량으로 분류되긴 합니다만..

ㅠㅠ 단가를 높여도 수치를 예측할 수 없으니 광고를 하나 마나 인건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입찰가를 조금 더 올려도 되니 광고가 원활하게 운영되었으면 하는데..막막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하면 좋은가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열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