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덕업일치 이룬 얼리 어답터, 테크 유튜버 JM

2019.02.12 11:31

김매니저

조회수 3,460

댓글 3

얼리 어답터라는 말이 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사활을 걸어서 누구보다 빠르게 구매하고, 먼저 만져봐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들을 뜻한다. 

'유튜브 하고 싶다고? 테크유튜버 4인의 시덥잖은 조언 ' 라는 제목의 유튜브 썸네일 갈무리
(출처: JM 유튜브)

이런 얼리 어답터 마니아의 기질을 한껏 뽐내서 ‘덕업일치’를 이뤄낸 유튜버들이 있었으니, 우리는 그런 부류의 유튜버를 ‘테크 유튜버’라고 부른다. 덕업일치는 재미를 추구하는 취미와 실리를 추구하는 직업을 일치하게 이루어낸 사람들을 뜻한다.

본인이 좋아하는 얼리 어답터 취미를 한껏 녹여내 보통사람 같지 않은 컨셉으로 인기몰이 중인 테크 유튜버 ‘JM’에 대해서 알아보자. 

솔직담백한 멘트로 홈쇼핑까지 진출


JM의 유튜브 채널 아트 (출처: JM 유튜브)

JM

- 구독자수: 19만명 (유튜브) (2018.09 기준) 
- 누적조회수:  4,240만회
- 콘셉트: IT 제품리뷰, 여행



신뢰의 테크유튜버 JM 


그는 하루도 쉬지 않고 꾸준히 매일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내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만큼 본인의 약속에 철저하며, 구독자에게 신뢰감이 높은 유튜버이다.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IT 테크 유튜버인 JM은 대부분 전자제품을 다루면서, 생활가전과 음식먹방, 해외여행 영상을 가장한 해외 출장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다. IT기기 장르 특성상 남성 구독자가 월등히 많은 편이다.

JM의 특징으로는 제품 개봉을 할 때 제품의 냄새를 맡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떻게 보면 특이한 컨셉으로 제품을 향해 혀를 낼름 거린다거나, 킁킁거리며 냄새를 맡곤 했는데 시청자들은 그를 보고 ‘냄맡러’, ‘냄맡진행자’ 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냄새 맡는 컨셉을 불편해하는 일부 시청자들을 위해 최대한 자제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는 공정한 리뷰를 하는 것이 특징이며, 협찬 및 유료광고는 딱 선을 잘라서 정상적으로 촬영을 한다. 불법적으로 여론을 조작하는 제품광고는 하지 않는 게 철칙 인 셈이다. 그래서 직접 제품을 구매해서 리뷰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홈쇼핑에 진출한 JM이 특이한 댄스를 추고있다 (출처: JM 유튜브)

나만 알고싶은 유튜버


JM은 2016~2017년까지만 해도 얌전한 오프닝(?)을 했으나 2018년 들어서 흥이 폭발하며 시청자들의 뇌리에 아주 강한 인상을 남기는 중이다.

그의 유행어로는 한껏 강조된 오프닝 멘트로 쓰이는 ‘뽠! 갑습니다’ 와 클로징멘트로 쓰이는 ‘아 크~래요’ ‘아 드류가세요~’ 하는 특유의 말투가 특징이다. 


그의 영상은 대부분 5분에서 10분 내외이며 짧은 시간에 제품의 장단점을 일목요연하게 정확히 짚어 설명해주며 편집 방식과 영상의 흐름도 매끄럽게 변하고 있다. 





스위스에서 어린시청자 들에게 인생조언을 해주는 JM (출처: JM 유튜브)

큰 가르침을 주는 병맛 선생님


살짝 지루할 수도 있는 제품 리뷰조차 재미있게 풀어내는 그의 능력은, 삶의 가르침을 주는 컨텐츠 제작에도 빛을 발한다.

‘배우려는 의지만 있으면 손쉽게 배우는 시대가 왔다’, ‘투자 대비 효용성은 중국어, 영어, 일본어가 최고다’, ‘언어는 안 쓰면 까먹고, 언어습득은 학원에서 딱 1년만 몰입하면 이득을 몇십 배 뽑아먹는다’ , ‘평생직장은 없고, 앞만 보며 최선을 다하면 깨닫는다’ 등 20대들에게 와닿는 조언을 해주는 모습을 보인다. 

잘난 체 하며 붕뜨는 이야기를 하는 전형적인 성공 강의 보다 값진 조언을 해주었다는 게 구독자들의 평이다. 제품 리뷰 중에 가끔 나오는 인생 철학은 인생 설계와 열정의 중요성을 가르쳐주며 많은 이들에게 동기부여를 선사한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35113)





함께 들으면 좋을 세미나 안내


반응 좋은 동영상 기획법과 촬영 꿀팁 (인사이트 얻기 클릭)

많은 동영상 콘텐츠들이 있지만 대부분 처참히 실패합니다. 대체 왜 그럴까요? 

명확한 메세지와 스토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외면 받는 콘텐츠들 역시 이유가 명확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탄탄한 기획으로 짜임새 있는 영상을 만들어야하고, 스토리 구성 방법에 대해 노하우가 필요 합니다. 

직접 연구하고, 적용시키고, 제작하여 좋은 성과로 이어졌던 다양한 레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3시간 동안 영상 제작의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알차게 얻어 가실거예요.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영상과 프리미어 모르는 분을 위한 영상제작 원데이클래스

하루만에 영상 제작 과정의 핵심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실습 위주의 강의 입니다.

단 하루만 투자하면, 영상제작의 기본기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영상제작 기초체력을 단단히 쌓아드리겠습니다.  

지금 제일 핫한 채널,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유튜브 시작을 위한 기획, 영상 촬영과 편집,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방법까지 실제 사례와 함께 전달 드립니다.

초반 유튜브 콘텐츠 제작과 채널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획입니다.  그래서, 아이보스 강의에서는 유튜브 시작을 위한 기획 단계부터 알려드립니다.
  
하루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에 대하여 당장 성과를 내야 할 마케터들 관점에서 쉽게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설법, 효과적인 광고 동영상의 조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스토리보드로 좋은 소재 고르는 법 그리고 구글 Ads 동영상 광고 세팅 팁까지 이 강의를 통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블루무지개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