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튜브 구독자 1만명, 조회수 100만회 달성 리뷰

2019.02.11 16:00

김매니저

조회수 6,741

댓글 0

퇴사 후, 유튜버가 되기 위해 3가지 목표를 잡았고 현재 모든 것이 변해버린 구독자 1.5만 유튜브 채널 운영자이자, 영상 제작 프리랜서의 이야기입니다.

카메라와 영상은 스토리와 메시지를 풀어나가는 하나의 수단에 불과하다는 그, 의미와 재미를 찾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그 이야기를 살펴보세요.





유튜브 구독자 1만명, 조회수 100만회 달성 리뷰


퇴사 후 쌈짓돈 다 끌어모아 구매했던 GH5, 그때 이런 기분이 들었다.

내가 있는 곳이 어디가 되었든 카메라랑 있으면 행복할 것 같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야 했고, 그렇게 다짐했다.



*크게 3가지 목표를 잡았었고, 현재 모든 게 바뀌었다.






1. 컨셉 : 느낌있는 남자 -> SeongPhil 성필


-> 느낌은 추상적인 단어라 브랜딩에 적합하지 않음, 이미 느낌을 사용한 네임드의 유명한 채널이 많았음. 그래서 나만의 것을 찾고자 이름을 선택. 고유명사다 보니 갈수록 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했음. 후회 없음. .








2. 콘텐츠 : 웰메이드 광고 소개 -> 커플, 일상


-> 테크 리뷰도 아니고 타인의 창작물을 리뷰한다는 태생적인 저작권 문제와 생각보다 사람들은 이런 것을 궁금해하지 않는다는 니즈를 포착. 현재는 커플 콘텐츠가 주력이고 내년엔 지나가 한국을 떠나기 전까지 고정적인 관광 관련 콘텐츠 계획 중이다.








 3. 목표치 : 올해 구독자 1천명 달성


-> 페이스북에 유튜브를 한다고 시작했을 때 모았던 지인 파워 75명.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주옥같은 씨앗들이었고, 그런 감사함이 하나둘 모여 구독자가 100명, 200명 이렇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채널의 기폭제 역할을 한 것은 지나와 레이첼의 몫이 가장 크다. 뭐 먹고 싶니 친구들.



혼자였으면 불가능했었기에 감사함도 크다. 카메라와 영상은 스토리와 메시지를 풀어나가는 하나의 수단에 불과하지 않는다. 의미와 재미를 찾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내년도 부단히 노력해야겠다. 



출처_장성필 강사님 페이스북




함께 들으면 좋을 장성필 강사님의 교육 안내


반응 좋은 동영상 기획법과 촬영 꿀팁 (인사이트 얻기 클릭)

많은 동영상 콘텐츠들이 있지만 대부분 처참히 실패합니다. 대체 왜 그럴까요?

명확한 메세지와 스토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외면 받는 콘텐츠들 역시 이유가 명확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탄탄한 기획으로 짜임새 있는 영상을 만들어야하고, 스토리 구성 방법에 대해 노하우가 필요 합니다. 

직접 연구하고, 적용시키고, 제작하여 좋은 성과로 이어졌던 다양한 레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3시간 동안 영상 제작의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알차게 얻어 가실거예요.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영상과 프리미어 모르는 분을 위한 영상제작 원데이클래스

하루만에 영상 제작 과정의 핵심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실습 위주의 강의 입니다.

단 하루만 투자하면, 영상제작의 기본기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영상제작 기초체력을 단단히 쌓아드리겠습니다.  


지금 제일 핫한 채널, 유튜브 제대로 시작하기
유튜브 시작을 위한 기획, 영상 촬영과 편집,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방법까지 실제 사례와 함께 전달 드립니다.

초반 유튜브 콘텐츠 제작과 채널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획입니다.  그래서, 아이보스 강의에서는 유튜브 시작을 위한 기획 단계부터 알려드립니다.
  
하루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에 대하여 당장 성과를 내야 할 마케터들 관점에서 쉽게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설법, 효과적인 광고 동영상의 조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스토리보드로 좋은 소재 고르는 법 그리고 구글 Ads 동영상 광고 세팅 팁까지 이 강의를 통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서니야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