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스타그램 IGTV(Instagram TV) 서비스 이용방법

2019.01.22 12:39

지유지아

조회수 5,324

댓글 0


여러분은 인스타그램 IGTV 동영상을 마케팅에 활용하시나요?

인스타그램 IGTV(Instagram TV)는 무엇인가?


2018년 6월 20일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독립형 애플리케이션 IGTV를 출시 하였습니다.
IGTV는 Instagram TV의 약자로 1분 이상의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유튜브(YouTube)와 차이점 중 하나는 유튜브의 경우 풀 스크린 수평(가로)형 화면인데 반해 IGTV는 수직(세로)형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으로 동영상에 몰입도를 높인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1분 이상의 동영상을 전달하기 위해 IGTV(인스타그램 TV)를 이용해 볼 생각을 가지고 계시나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IGTV(인스타그램 TV)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인스타그램 TV를 사용하기 위한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GTV(인스타그램 TV) 채널 만드는 방법

IGTV(인스타그램 TV)의 특징 중 하나는 데스크톱 PC에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모바일(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PC를 통해 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스마트폰)에 채널 만들기

스마트폰을 통해 공식 IGTV(인스타그램 TV) 채널을 설정하려면 먼저 IGTV(인스타그램 TV) 앱을 iOS 및 Android에서 다운로드하세요.

앱은 인스타그램과 별개이며, 비록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직접 IGTV(인스타그램 TV)에 접속하고 채널을 만들 수도 있고 IGTV(인스타그램 TV)를 설치한 후, IGTV 앱을 통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결해 채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채널을 만드는 방법은 인스타그램 앱에서 하는 방법과 IGTV 앱에서 하는 방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편의를 위해 인스타그램 앱을 이용해 채널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앱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IGTV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IGTV 화면 우측 가운데 설정 톱니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팝업 메뉴에서 채널 만들기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안내에 따라 채널을 만들어 주세요.





채널이 연결되면 인스타그램 정보가 채널에 나타나고 동영상을 업로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데스크탑 PC에서 채널 만들기

컴퓨터를 통해 IGTV 채널을 만들려면 다음 순서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 및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 SNS팩토리 블로그

인스타그램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지유지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