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탄] 블로그교육에 돈쓰지마세요!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

2018.12.27 17:05

마케티처

조회수 6,045

댓글 8

[5탄] 블로그교육에 돈쓰지마세요!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짧게 올려볼까 해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돈 주고 받는 블로그교육은 빠르게 자라는 나무와도 같습니다.

정해진 로직, 규칙을 알려주며 빠른 성장을 이야기합니다.
(만약 로직을 알려주면서 느린 성장을 이야기한다면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하지만.

수십만원 하는 블로그교육 받아봤자

네이버에서 로직태풍 한 번 불면 뿌리채 뽑혀버립니다.

빠르게 자라는 나무의 뿌리는 부실하니까요.



차라리 갈대가 낫습니다.

태풍이 불어도 흔들리긴 하지만 고요해지면 다시 고개를 세우는게 갈대죠.

아이보스 눈팅만으로 경험과 경력을 쌓으시면 어떤 바람이 불어도 다시 일어나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러다보면 빠르게 자라는 나무 정도는 스스로 심을 수 있을 정도가 됩니다.


현재 로직을 파악하고 C랭크 준최적화 잘 만들어내시는 분들이 그런 분들이죠.

그런 분들이 조금만 마음 잘못 먹으면 수십만원짜리 블로그교육을 만들어냅니다.
(그러진 마세요 제발)

*


벌써 한 6년 됐나요?

블로그대란 이후론 최적화블로그들이 잘 나오지가 않습니다.


저품질먹었던 블로그들이 재생하는 경우는 있죠.




블로그대란 전에는 저 또한 최적화블로그를 한 달에 30~40개씩 만들어냈었습니다.

불법이라 팔진 않았지만 그 당신 최적화블로그 하나에 50만원에 거래됐었죠.


안타깝게 컴퓨터가 날아가는 바람에 엑셀에 저장해놨던 비밀번호들이 전부....(아직도 아쉽긴 합니다)

*

말이 샜네요.

아무튼 블로그교육에 돈 쓰지 말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려봤구요,

(로직 바뀌면 쉽게 무너지기 때문에)




그렇다면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


물론 블로그를 추천하지 않는 경우 또한 있습니다.

블로그에 대해 정보가 부족한 경우 무턱대고 시작하게 되면,

시간과 노력만 소비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들을 제외한다면 블로그는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먼저.


블로그는 소비자와의 심리적거리감을 줄여주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왜 대기업들이 블로그를 운영할까요?

SNS만 해도 될것같은데 왜 하필이면?

홈페이지만 해도 될 것 같은데 왜?



그 이유는 잡지와 책의 차이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접근성의 차이죠.



블로그의 접근성은 매우 특별합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강력한 채널임은 분명합니다.


회사나 기업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블로그는 소비자와의 심리적거리감을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블로그는 컨텐츠공장의 역할을 해줍니다.

회사나 기업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게는 이미 생성된 컨텐츠에 활력을.

개인이나 소규모사업장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게는 새로운 컨텐츠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컨텐츠를 생산하고, 가공하는데에 있어 블로그만큼 좋은 채널은 몇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아무리 운영해도 팔리지 않던 제품이,

블로그를 통해 갑작스럽게 팔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책을 통해 정보를 주는 것과 잡지를 통해 정보를 주는 것의 차이죠.


정확한 정보와, 요약된 정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요약된 정보를 더 선호 할 것입니다.


홈페이지와 블로그 두 가지를 전부 활용하는 것이 아주 바람직하지만


홈페이지의 경우 어느정도 규모가 있지 않는 이상 적자의 지름길이 되기 때문에

개인이나 소규모사업장에게 블로그는 거의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에서 생산한 컨텐츠로 인스타그램,페이스북,스토어팜,유튜브 등을 할 수 있으니까요.


반대로도 응용이 가능하니 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찾는게 더 어려울 듯 합니다.




오늘은 내용이 좀 붕 뜬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 전에 블로그에 대한 자극적인 내용들을 올려서인지,

이번엔 좀 덜 자극적인 것 같기도 하네요.


짧게 올리려다 꽤나 길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잘 하기 위해서, 마케팅을 잘 하기 위해서,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컨텐츠 대한 연구가 필수입니다.


썸네일 만드는 법, 글 잘 쓰는 법, 영상 제작하는 법, 가독성을 좋게 만들어주는 배치 등.

이런 방법들은 검색만하면 쉽게 알 수 있거나,

다른 블로그를 통해 습득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그리고 로직부분은 아이보스 활동만으로도 충분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이보스 단톡방 또한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이 정도의 노력이 싫어서 블로그교육을 받고자 하신다면..

좋은 교육만 받으세요. 글 잘쓰는법이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 컨텐츠 배치방법 등등..
필요한 교육은 있을 수 있습니다만 로직은 배워봤자입니다.


대부분의 블로그교육은 남의 것입니다.

빠르게 자라는 나무 씨앗을 받아다 심는 것 뿐입니다.

남들 다 하는 블로그는 경쟁력 또한 떨어집니다.


나만의 블로그. 나만의 컨텐츠가 바로 성공의 씨앗입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것에 자극받습니다.

힘내세요 여러분.



**

드디어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글을 시작합니다.

왜 그렇게 제가 컨텐츠 컨텐츠 하게 됐는지.

직접 매출과 부딪히며 얻어낸 정공법과 우회법들을 전부 공개할 순 없겠지만 

꽤 도움이 되실 내용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밤에 올리겠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성공강의 #1 제 소개와 아이템에 대한 이야기
https://www.i-boss.co.kr/ab-5235-630

방금 올렸습니다 ^^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법현법현님 외 1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