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수익을 위해 워드프레스를 사용해야하는 3가지 이유

2018.11.14 19:27

마케팅깨알팁들

조회수 5,714

댓글 0

왜 블로그 수익을 위해서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개인적으로 느끼는 3가지 이유를 나누려고 합니다!




1) 안전하고 장기적인 수익 창출

가장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우선 안전하고 장기적이란 말은 곧 "평균적으로 방문자 수가 꾸준하다는 말"과 같다고 얘기할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으로써 "꾸준한 방문자 수"는 곧 블로그를 지탱하는 힘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방문자 수가 꾸준할 수 있을까? 


워드프레스가 주로 노출되는 검색엔진은 구글입니다.


구글 첫 페이지까지 자신의 글 포지션 랭킹이 올라갔다면? 콘텐츠 상에 특별한 문제가 없고,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콘텐츠라면, 다소 오르락 내리락 하더라도 장기간 주변 포지션을 맴돌게 됩니다.


물론 첫페이지에 랭크되어 있는 상위 #1, #2 포지션의 글보다는 유입차이가 많이 나긴 하지만, 중요한 건 해당 글을 통해서 꾸준한 방문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꾸준한 방문자 수가 중요한 이유는 여기서 자세하게 모두 설명할 순 없지만, 구글 SEO에 영향을 미치는 "이탈율""평균세션시간" 에 꾸준히 기록이 되면서 좋은 결과를 보이면 언제든지 해당 글의 포지션 랭크가 상승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구글 첫 페이지 주변으로 글이 올라가면 꾸준한 방문자 수가 생긴다는 것은 알겠는데... 구글 첫 페이지에는 어떻게 올리냐고 물어보신다면? 설명하면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데 참고한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2) 네이버 모바일에서 검색 노출 가능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는 구글 의존도만 높고, 네이버 검색에서는 노출되기 정말 힘들다고 말하는데요.


글을 쓰기 전에 간단한 확인으로 모바일에서 검색 노출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확인하냐구요?


모바일에서 자신이 쓰려고 하는 글의 키워드를 먼저 검색해보세요.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에 가장 먼저 나오는 타입이 무엇인가요? 블로그? / 동영상? / 웹사이트?


가장 먼저 "웹사이트" 타입이 먼저 나오나요? 그렇다면 해당 키워드로 글을 잘만 쓰면 네이버 모바일에서 검색 노출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보통 키워드 검색량은 구글에서 높으면 네이버에서도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를 잘 찾는다면 동시에 검색 노출도 가능하고 높은 방문 트래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상승 = 잠재적인 수익 상승)




3) 다양한 플러그인 활용으로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관리할 때는 전문지식이 있으면 도움이 되겠지만 없더라도 관리하는데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특히나 구글 SEO에 도움을 주는 "Yoast" / 웹사이트 최적화를 통해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WP Super Cache" /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게 해주는 "Ad Inserter" / 웹사이트를 자유자재로 꾸밀 수 있는 "Elementor Page Builder"등 다양한 플러그인이 존재합니다.


이 플러그인들은 그냥 단순히 클릭으로 설치하고 실행이 가능하며 전문 지식없이도 간단한 안내서만 보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명시한 플러그인들만 활용해도 티스토리나 네이버에서는 하지 못하는 것들을 자유자재로 누구나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콘텐츠를 제공하더라도 콘텐츠를 좀 더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방문자들은 사이트의 다른 글도 둘러보거나 오래 머물면서 해당 글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자연스레 검색 엔진에 반영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반영된 결과를 통해 해당 콘텐츠는 더욱 상위 포지션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고 -> 상위 포지션에 있으면 많은 방문자 수 유입이 발생할 것이고 -> 많은 방문자 수는 확률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발생시킬 것입니다.


이 외에도 워드프레스와 관련해서 더 나누고 싶으나 글이 너무 길어져 나머지 내용은 참고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케팅깨알팁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