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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지수 올리는 TIP - 추석 대비 품질지수 정비

2018.09.12|

파란만장훈이|

좋아요23|

3,008 읽음

댓글댓글 14개

안녕하세요


란만장훈이 입니다.


혹시 "품질지수" 에 대해서 아십니까?


여러번 포스팅을 해서 그냥 머 "밧데리 같이 생긴거"  라는 건 알고 계실꺼예요




자 이렇게 생긴겁니다


품질지수는 키워드나 쇼핑검색광고에 상품을 등록하면 7점 만점에 4점 부터 시작하고


클릭율, 전환율 등 네이버에서 정한 몇가지 항목에 따라 올라가기도 하고 떨어지기도 합니다.


품질지수가 올라가면 일단!!


1. 같은 클릭당 비용(CPC)으로 입찰한 경우 품질지수가 높은 사이트가 상위를 먹습니다.


2. 경쟁이 많은 키워드에서는 클릭당 비용이 떨어지기도 하는데 대게는 10 ~ 30원 정도 왔다갔다하는 경우고 


란만장훈이는 최대 700원까지 차이 나는 걸 봤습니다 클릭당이기 때문에 700원이면 어마어마 한 것이지요


요즘은 키워드 검색광고나 쇼핑검색광고를 시작하게 되면 경쟁이 심한 키워드나 상품은 품질지수를 올려놓고 광고 하는게


일종에 공식처럼 되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무작정 시작하려고 하면 품질지수가 높거나 높여놓고 시작하는 사이트보다는


아무래도 비싼 클릭당 비용(CPC)를 내고 광고를 시작해야되기 떄문에 불리 한건 당연하지요!


그렇다면 올라갈 경우에는 이렇게 좋은 점들이 있는데 반면 떨어진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멀 어떻게 하긴 어떻게 해요 다시 올려야지요!!


란만장훈이기 해보니깐! 가장 올리기 좋은 방법은 


키워드가 되었건 쇼핑검색광고가 되었건! 삭제하고 무조건 한달 기다리는 거예요


한달 뒤면 




리셋되지요!


예전 생각이 나는 군요! 네이버에서 쿼터와 포인트로 광고대행사를 좌지우지 했을때!!


광고비를 작게 쓰는 광고주 들은 광고끄고 3개월씩 기다리게 했던게 생각이 납니다 


순수 했던 분들은 "휴면계정" 으로 만들기 위해 한 시즌을 다 날리기도 했었뜨랬죠


다시 돌아와서 ㅎㅎ 한달을 기다릴 수 없다면!!


약간의 편법을 써 봅시다  불법아니라 편법입니다 ㅎㅎ


바로 클릭율 (CTR) 과 전환율 을 이용하는 방법이지요


클릭율은 앞 포스팅에서도 적었듯이! 평일 오전 오후 노출수가 많은 시간에 받는 클릭수로는 이 클릭율을 올리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새벽이나 주말에 클릭율을 올리는 것이지요


광고대행사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만약 관리를 잘 하는


마케터라면 새벽시간, 주말 클릭율을 올려주세요 하고 요청하면 되고


관리가 잘 안되는 마케터라면 새벽 2시부터 6시까지 시간당 3번씩 30원씩  


단위로 입찰가를 올려달라고 하세요 이력관리 확인하고 하시구요 ㅎ


30원씩 총 100원만 정도만 올리면 새벽 시간에는 무조건 한타임은 상순위 노출 가능하지요 ㅎㅎ


직접운영하시는 분들은 잠들기 전 평균 나가는 순위보다 2 ~ 5순위 정도 높여두세요!


물론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는 매체 선택의 의미가 없습니다.


PC와 모바일의 구분도 그렇고 노출제한매체설정도 통합검색을 닫으면 유입량이 확 떨어지고 쇼핑영업을 닫으면


매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든매체 설정을 둡니다!



광고그룹정보는 요렇게 맞춰두시구요.


요즘 웹툰에 광고주님 광고가 노출 되고 있어요 광고 관리 잘 안되시나봐요


혹은


관련없는 수많은 사이트에 노출을 하고 있고 모니터링을 해봤는데 CPC 할인을 못받을 꺼 같다고 하면서 


개소리 로 영업하는 대행사가 있더라구요 ㅎㅎㅎ 네이버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CPC 할인이 있나요??? 돌아오는 대답은




엄써요~ ㅎㅎㅎ


그리고 컨텐츠 파트너에 노출 되는건 란만장훈이가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품질지수에 별~영향이 없다는 것도 확인을 했지요


불필요한 매체에 광고가 나가는 건 란만장훈이도 반대 하지만


파트너 매체에 노출되는 걸 무조건 잘못되었고 그로 인해서




경쟁사에 비해서 할인을 못 받는다 라는 유언비어 적인 멍멍이 소리는 하지말자는 거예요 


광고주들 잘 모른다고 ㅎㅎ


위에 광고그룹정보를 저렇게 바꾸고 컨텐츠파트너를 끄는 이유는 광고비를 집중 할려는 이유 입니다 ~ ㅎ


그리고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서 (자사홈페이지 운영일 경우) 키워드 검색 후 클릭 해서 (광고비 과금되는 건 아깝지만)


클릭율이 좋을때 전환율도 높게끔 만들어 놓는 겁니다 ㅎ


이것도 잠시!!


간혹 무통장 입금은 많은데!! 입금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면 꼼꼼하게 체크 해보세요


이런 경우 전에 만약 광고대행사 마케터에게 장사 안된다고


혹시라도 한마디 한 경우라면 더더욱 체크 해보세요


네이버 광고시스템의 로그분석은 무통장입금도 전환으로 카운팅하기 때문에


네이버 보고서에 나오는 전환금액을 부풀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오늘 네이버 보고서에 ROAS는 500%가 넘고 판매갯수도 10개 이상인데


실제 카페24에서는 한두개 정도 팔리는 업체를 보았습니다.


다~ 무통장으로 들어왔는데 몇군데를 뽑아 전화해보니 다 없는 번호거나 주문한적 없다고 했지요




무통장으로 구매했는데 입금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경우에는 꼭 IP와 주소 연락처를 확인 해보세요! 


위 방법 처럼 클릭율이 좋을 때 전환율을 좋게 끔 만드는 작업(?)을 몇차례 반복하면


품질지수가 조금씩 반응하는 걸 보실 수 있을 꺼예요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좀 있으면 명절이기 때문에 


굳이 품질지수가 낮아서 추석시즌을 버리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어보았습니다 ㅎㅎ


이상 란만장훈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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