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광고 용어 정리 (초보자용)

2018.08.10 12:09

조타

조회수 12,162

댓글 11



1. 기본
① 노출수 
-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② 조회 수
- 사용자가 키워드를 몇 회 조회하였는지에 대한 수치입니다.

③ 클릭수
- 사용자가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④ PV (Page View)
-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 본 횟수를 뜻합니다.

⑤ UV (Unique Viewer)
-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 이상 방문한 고객 수입니다. 


2. 광고비 정산 관련
① CPC (Cost Per Click)
- 노출 횟수와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되는 방식입니다. (클릭당 비용)

② CPM (Cost Per Mille)
- 최초의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을 책정한 것이었지만,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③ PPC (Pay Per Click)
-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 CPC와 PPC는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되고 있지만, CPC의 경우 단가를 협의하여 조절 가능하며, PPC의 경우 금액이 정해져 있어 클릭 시 지불하는 형태입니다.)

④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구매, 이벤트 참가 등)를 할 경우에 지불하는 광고형태입니다. 

3. 그 외  
① 대표 키워드 (메인 키워드)
- 검색량이 많으며,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
예) 컴퓨터, 헬스장, 자전거 등

② 세부키워드 (서브 키워드)
- 보다 세부적이고 명확한 키워드로 지역명 또는 관련 수식어와 설명 등으로 조합된 키워드
예) 고사양 컴퓨터, 압구정 헬스장, 저렴한 자전거 등

③ 소재
- 광고 노출에 있어 설명 문구가 되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제목, 설명, URL 등으로 표시됩니다.

④ 확장 소재
- 광고의 설명 문구 및 URL 외에도 '전화번호', '주소', '예약' 등이 추가된 소재를 말합니다. 

⑤ 표시 URL
- 광고 노출시 표시되는 URL로 주로 홈페이지의 메인 주소가 표시됩니다.

⑥ 연결 URL
- 광고 클릭 시 직접 연결되는 웹페이지 주소를 말합니다. 

⑦ 평균 클릭 비용
- CPC, PPC 전체 광고비를 클릭수로 나누어 1회 클릭당 발생하는 평균 비용을 의미합니다.


==================================================
제가 예전에 공부할때 정리한 용어 자료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고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혹시 제가 정리한 내용 외에도
추가적인 용어가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