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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seo 초기면 노출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늦어요 !!

2018.07.12 10:11

멜날려

조회수 3,036

댓글 6

구글SEO  초기면 노출 지금 준비하지 않으면 늦어요 !!

 

 

 

Alt-검색엔진최적화 시작

 

검색 엔진 최적화를 실시하는 것은 검색의 세계를 더욱 풍부하게 하는 것!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검색순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검색 순위가 높다는 것은 내 사이트로 더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검색시 검색에 노출된다는 것은 웹 프로모션 성공의 지름길과도 같습니다. 또한 이렇게 내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는 대개 검색 동기가 높으며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는 확률도 높아 전환(성과)으로 이어지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1.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색 엔진 최적화란 검색 결과에서 내 사이트가 더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작업입니다.

영어로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라고도 하며, 이는 크게 내부 대책과 외부 대책으로 나뉩니다. 사용자에게 가치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 내용이 검색 엔진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웹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내부 대책, 내 사이트로 연결되는 우수한 외부링크를 많이 획득하는 외부 대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의 강점

- 유료 키워드 광고와는 다르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에 표시되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고객 유치가 가능해 집니다.

- 유저의 의도에 맞는 키워드를 획득함으로써 전환율이 높은 사용자의 유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가 상위에 표시 됨으로써 높은 브랜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Alt=검색엔진최적화 이후 트래픽변화

 

검색 엔진 최적화의 약점

-SEO 대책을 실시해도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2~3개월 이상이 소요 됩니다.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포스팅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에 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일반 명사 혹은 단일 명사로 된 키워드의 경우, 상위 표시의 난이도가 높거나 불가합니다.

-검색 엔진 측의 업데이트와 알고리즘의 변경에 따라 순위가 좌우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내 키워드의 순위가 상승한다면 유저의 안정적인 유입을 기대할 수 있지만, 키워드의 순위 상승과 유지에 도달하기까지의 시간적 비용이 소요됩니다.

 

 

2.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SEO 대책에 관한 많은 정보 중, 무엇이 가장 중요한 것일까요? 검색 엔진 최적화의 많은 방법들은 매년 그 중요도가 조금씩 달라지고 있어 무엇이 키 포인트라고 쉽게 답변하긴 어렵습니다. 그러나 SEO를 실시하는데 있어 변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것은 유저가 원하는 컨텐츠를 만들고 사용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게 하는 등 전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없는 사이트는 어떤 SEO대책을 통해서도 상위 표시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사용자가 알기 쉬운 컨텐츠와 검색 엔진이 잘 파악할 수 있는 문장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부 대책 과 외부 대책(On page SEO/ Off page SEO)

좋은 컨텐츠를 만들었다면, 내부 대책(On page SEO)과 외부 대책(Off page SEO)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내부 대책은 웹 페이지의 내용을 검색 엔진으로부터 크롤링 및 인덱싱을 통해 주제를 제대로 평가받는 대책입니다. 외부 대책은 다른 사이트에서 외부 링크를 통해 다른 사이트, 타 유저로부터의 평가를 얻기 위한 대책입니다. 

 

 

3. 구글의 의도를 파악하자!(h2)

여러분이 검색 엔진에 상위 표시하고 싶은 페이지는 과연 사용자에게 가치있는 것인가요? 지금 검색 결과의 상위에 표시된 페이지는 구글이 생각할 때 사용자에게 가치있는 페이지입니다. 내 컨텐츠와 내 사이트 역시 높은 순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유저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고품질의 컨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구글이 가장 중요시하는 3개의 평가 기준 EAT

구글 검색 품질 평가 가이드라인에는 EAT의 중요성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Expertise (전문성)

-Authoritativeness (권위성)

-Trustworthiness (신뢰성)

 

이 외에도

-User first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

-Hi-quality Contents (양질의 컨텐츠)

-Page load speed (느린것 보다 빠른 것이 좋다.)

-Link (외부링크의 중요성)

-User behavior (검색 의도의 중요성)

 

이러한 내용을 통해 고품질의 가치있는 컨텐츠를 만든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소개되고, 사용자에게 가치있는 페이지라는 평가와 함께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획득하며 검색 상위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4. 검색 엔진 최적화 시작하기 1 : 구글에서 제대로 평가 받기 위해서 중요한 것들!

컨텐츠의 품질과 양

앞서 설명했듯, 구글은 전문적인 내용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위 페이지의 경우에는 대부분 키워드 주제에 대해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유저의 의도에 맞는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800자 이상의 컨텐츠가 충분하다고 평가되며, 컨텐츠의 양은 통계적으로 볼륨이 클 수록 검색노출에 유리합니다. 그러나 컨텐츠의 양이 많더라도 단순히 문자수가 많은 경우에는 의미가 없으며, 컨텐츠의 품질은 유지하되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내용이 되어야 합니다.

 

구글이 명시한 품질이 낮은 컨텐츠란?

-자동 생성된 컨텐츠

-제휴 페이지 등 적은 내용의 컨텐츠

-다른 페이지의 내용을 무단 복제한 컨텐츠

-링크 텍스트로만 구성된 페이지, 태그 및 카테고리로 정리된 페이지

 

●<title>태그를 최적화

페이지의 제목이 되는 타이틀 태그는 SEO에서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타겟이되는 키워드를 포함하여 한글 35자 정도로 간결하게 기술해야 합니다. 키워드를 제목에 포함하여 타이틀 태그를 최적화하는 것만으로도 클릭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보다 매력적인 제목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lt- 타이틀 클릭율변화

●h1태그의 중요성

타이틀 태그와 같이 h1태그도 구글이 페이지를 평가하는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h1태그는 소제목태그로써 타이틀 태그 다음으로 중요하며, 이 역시 타겟 키워드가 포함 되어야 합니다.

 

메타 태그 설정은 필수

Meta description태그는 검색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하기 전, 검색 결과 페이지의 내용이 어떤 것인가를 미리 판단하게 하는 중요한 태그입니다. 또한 구글 로봇이 페이지 내용을 파악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페이지에 대한 유입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키워드를 포함하여 200~250자 정도의 매력적인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위 사이트 및 경쟁 사이트에 비해 더 소구력있는 내용을 어필함으로써 유입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페이지 속도 확인

구글은 페이지 로딩 및 빠른 표시 속도를 권장하고 있으며, 이는 랭킹 요인의 하나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로딩속도가 빠른 페이지는 UX(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상당히 도움이 되며, 이탈률 감소 및 전환율 향상등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이지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SEO에서 크게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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