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교육] 마케터를 위한 개발 지식, 조영곤 부장님 인터뷰

2018.06.28 18:15

아이보스교육팀

조회수 2,726

댓글 0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 매니저입니다. 

혹시 웹 지식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이보스에서는 마케터를 대상으로 웹 구조 및 업무에 필요한 개발 지식을 웹 지식이란 이름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온라인 마케터들이 개발자와 소통하는 협업 업무 시에 상호 간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않아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다는데요.

이런 마케터들이 약간의 개발 지식을 아는 것만으로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크립트가 어떤 개발 언어로 구성되어 있는지는 알 필요 없으나, 스크립트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어디에 삽입되는지 위치만 알아도 개발자와 소통이 한결 수월해진다고 하는데요.

아이보스에서는 웹 구조에 대한 이해부터 쿠키,
메신저로 링크 첨부했을 때 나타나는 이미지와 텍스트에 영향을 주는 OG 태그,
그리고 SEO 등 마케터에게 실용적인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케터를 대상으로 웹 지식 교육을 하고 계신 조영곤 부장님을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입니다.

웹 지식이 마케터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조영곤부장

오늘도 PM과 개발을 하고 있는 (주)아이보스 대행사업부 부장이며, 마케터를 위한 필수 웹 지식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마케터를 위해 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조영곤부장
계속 개발만 하다가 ㈜아이보스에 입사 후 마케터와 협업 업무를 주로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서로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개발자와 마케터 사이의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간극이 자주 발생해 제 업무보다 소통이 더 힘든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몇 년간 이런 생활이 반복되다 보니, 조금씩 지치기 시작했고, 지칠 무렵 개발자와 마케터가 서로 간의 업무 분야를 이해할 방법이 없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그때 마케터에게 기초적인 웹 관련 지식을 알려주자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고, 개발자 입장에서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필수 웹 지식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다만.. 마케팅 업무만 해오던 사람들에게 개발 지식을 전수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내용을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고치고, 퇴고하고, 또 고치다 보니, 어느새 아이보스 강사가 되어 있었습니다.



웹 지식을 듣는 수강생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나요?


조영곤부장
마케터분들에게 개발 웹 지식이 아닌, 마케팅에 도움 되는 웹 지식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홈페이지 구성 요소와 광고 성과를 측정하기 위한 전환 스크립트의 삽입, 쿠키의 역할, 검색엔진 최적화(SEO) 등 마케팅에 필요한 웹 관련 지식들을 혼자 하나 하나 공부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광고를 처음 진행한다면, 진행하기 전 선행 되어야 할 몇 가지 작업이 있는데, 이런 것들을 포함한 것이 웹 지식이고, 웹과 관련해 마케터 분들이 잘 모르면서 넘어가거나 많은 부분을 놓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런 부분들을 모아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들어야 유익한 강의인가요?

조영곤부장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와 이와 관련된 업무를 하시는 분, 혼자서 모든 것을 다해야 하는 1인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강의입니다.

웹 문서 노출을 위해 SEO, SEM의 개념,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데 필요한 전환 스크립트의 개념을 꼭 알아야 하므로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와 온라인 사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다른 교육과 어떤 차별성이 있나요?

조영곤부장
강의에는 여러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구성 / FTP / 분석스크립트 / 웹 마스터 도구 / SNS / SEO 등의 내용을 강의합니다.

모든 영역을 혼자서 공부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무엇보다 뭘 공부해야 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꼭 필요한 부분들을 이해하기 좋게 순서대로 진행하기 때문에 웹에 대한 전체적인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쉽게, 좀 더 쉽게 이것에 초점을 맞추었고, 마케팅 분야에서만 일하셨던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다 보니, 전문적인 개발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제가 풀 수 있는 최대한 쉽게 풀어서 설명하려고 노력한 강의입니다.



수강생들이 교육에서 얻어갔으면 하는 게 있나요?

조영곤부장
마케터는 개발자(디자이너)와 협업을 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협업에 필요한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필요한 지식들을 얻어 가셔서, 업무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조영곤부장
디지털 마케팅은 온라인 IT 지식이 필수입니다. 기존 고객에게 필요한 단순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목표 타겟을 세분화하여 그들에게 맞는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마케팅을 연구하고,
개발 지식을 동원해 동시다발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낼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비로소 디지털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업무에 본인의 꿈이 있다면, 디지털 지식은 꼭 필요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일이 많은 마케터에게 점점 많은 역량이 요구되고, 거의 매일을 야근으로 보내는 이들에게 따로 시간을 내서 업무 관련 개인 공부를 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실제 이 교육으로 많은 분이 마케팅적 사고를 확장 시킬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후기와 커리큘럼을 통해 나에게도 웹 지식이 필요하진 않았는지, 확인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웹 지식 후기 보러 가기 -> https://www.i-boss.co.kr/ab-74894&category_3=EDA5


마케터 필수 웹 실습 과정 -> https://www.i-boss.co.kr/ab-goods-285


마케터를 위한 SEO와 필수 웹 지식 보러 가기 -> https://www.i-boss.co.kr/ab-goods-248


웹문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강아지똥풀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교육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