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아이보스 교육] 키워드 광고, 그룹 생성부터 키워드 대량등록 방법

2018.06.25|

아이보스교육팀|

좋아요6|

1,289 읽음

댓글댓글 5개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키워드 광고에서 키워드 대량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 드릴건데요. ^^
대량등록 방법만 알고 있어도 키워드 광고를 아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담당자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룹을 생성하는 방법부터 키워드를 등록하는 방법까지 다뤄 볼 예정입니다.

대량등록에서 그룹은 한번에 최대 100개를 생성할 수 있고,
키워드는 대량 등록을 통해 최대 10,000개까지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지만,
오늘 가이드에서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최소 그룹과 키워드만 진행하겠습니다.

 숫자와 상관없이 대량 등록하는 방법은 똑같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키워드 광고 방법을 알려 드리기 위해 개인적으로 새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하나의 캠페인에 하나의 그룹만을 만들어 놓은 상태인데, 
생성된 그룹을 가지고, 추가 그룹을 생성하는 방법부터 먼저 진행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광고 계정에 로그인을 해 주세요.

도구 탭에서 대량 관리 탭으로 이동해야 되는데, 그 전에 하단 디지털 마케팅 그룹의 설정을 살펴보겠습니다.



PC에서만 노출되게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보통 성과분석의 용이함과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PC캠페인과 Mobile 캠페인을 각각 따로 만들어 PC캠페인에선 PC 노출만 시키고, 
Mobile 캠페인에선 모바일에서만 노출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PC캠페인이라 가정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캠페인도 URL과 그룹 설정만 바꿔주면 똑같아요. ^^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 해 보겠습니다.


도구 탭에서 대량관리 탭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대량 광고 그룹 복사 탭으로 클릭 후 -> 아이보스 교육을 체크 -> 복사할 광고 그룹 체크 해 주세요.
 


캠페인 체크 후 몇 개의 그룹을 생성할지 적어주고,
대량 복사하기를 누르면, 아래 작업 리스트가 생성됩니다.
 


복사하는 그룹의 수가 많지 않아 약 5~10초 이후 새로고침을 누르면, 완료 표시가 뜨게 됩니다.
 


다시, 광고 관리 탭으로 이동해서 그룹이 설정한 수량만큼 생성됐는지 확인 해 주세요. 
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룹 명과 세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아보기 쉽게 그룹 명을 변경 해 주고, 복사한 그룹은 기존 그룹과 동일한 설정으로 생성됩니다.
 


그룹 이름을 모두 변경했으면, 빨간색 네모박스 안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엑셀 파일이 다운받아지게 되는데, 여기서 광고그룹 ID와 광고그룹 이름 두 항목을 하나 씩
Ctrl + C로 복사 해 주세요.
 


도구 탭에서 대량관리 탭으로 이동 후 작업 유형에서 키워드 등록을 선택 해 주세요.
템플릿을 다운 받으면 키워드 등록할 수 있는 엑셀 양식이 다운 받아지게 됩니다.
 


다운 받은 엑셀 파일을 열어 광고 그룹 ID와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양식이 나오는데,
이 템플릿 파일에서 키워드 최대 10,000개 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대량등록의 경우 등록할 키워드 수가 워낙 많아 그룹 ID만 보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게 간단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가장 왼쪽 A열을 추가 해 광고 그룹이라 적어주고, 복사한 그룹 명과 그룹 ID를 붙여넣기 해 주세요.
제가 하는 방식이지만, 이렇게 하면 그룹 ID를 헷갈리지 않아 순조로운 작업이 가능해 집니다. ^^

반드시, 그룹 명과 그룹 ID가 일치하는지 확인 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광고 그룹에 맞는 키워드를 적어주세요. 

순서 )
1) 광고 그룹 명과 광고 그룹 ID를 하나 씩 붙여넣기
2) 그룹 명 특성에 맞는 키워드 삽입
3) 한 그룹의 키워드 삽입이 끝나면, 다음 그룹 명과 그룹 ID 복사, 붙여넣기
4) 그룹 명 특성에 맞는 키워드 삽입 
5) 반복

 
이런 식으로 다음 그룹 명과 그룹 ID를 적어주시고, 키워드를 삽입 해 주세요.

설정 해 놓은 입찰가가 따로 있으시면 왼쪽 입찰가 부분에 금액을 적어 주시면 되고, 
선택사항이라 안 적어 주셔도 자동으로 키워드 광고 최소 입찰가인 70원에 등록됩니다.

입찰가 조정하는 방법은 뒤에서 그룹 단위로 조정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생성한 그룹에 키워드를 모두 삽입했으면, 
그룹 ID를 식별하기 위해 생성했던 A열을 삭제 해 줍시다.
 


이 상태에서 다른 이름으로 찾기 쉬운 곳에 저장 해 주세요.
저는 알아보기 쉽게 아이보스 교육 캠페인 키워드 등록_20180619라고 저장했습니다.
 


다시, 도구 -> 대량 등록 탭으로 넘어와서 

1) 키워드 등록을 선택
2) 파입 업로드에서 저장 해 놓은 대량 등록 양식 파일을 찾아서 넣어주고,
3)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에서 봤던 작업 목록이 생기면서 5~10초 정도 작업이 완료됩니다.
 


완료 표시가 되면, 각 그룹안에 키워드들이 정상적으로 등록 되었는지 확인 해 주세요.
간혹 다른 그룹 키워드가 삽입되는 실수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작업 완료 후 꼭 확인 해 주세요!
 


모두 정상적으로 키워드 등록이 완료 되었으면, 입찰 조정을 해 줍시다.
체크 박스를 통해 모두 체크를 해 주시고, 입찰가 변경에서 입찰가 개별 변경을 눌러주세요.
 


PC통합 검색에서 몇 순위에 노출 시키고 싶은지 정한 뒤, 
조회하기를 누르면 해당 순위 평균 가격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키워드마다 금액이 합당한지 확인하고, 비싸다 싶으면, 순위를 더 낮춰 설정하시면 됩니다.
 


금액 확인 후, 키워드 입찰가 저장을 통해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 그룹 생성부터 키워드 등록까지 모두 끝이 났습니다. ^^
대량 등록하는 방법이지만, 소량 등록을 해 버려서..ㅎㅎ  

기회가 되면 키워드 광고 소재등록이나, 성과개선 위한 입찰 조정하는 방법도 다뤄 볼 예정입니다. 

혹시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그리고, 아이보스 교육에서는 보다 심도있는 키워드 광고 기초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설정부터 대량 키워드 및 대량 소재 등록 그리고, 전환 스크립트 내용까지 다루고 있어,
광고 운영을 위한 세팅 방법을 모두 배워 가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가 익숙하지 않거나, 어떻게 세팅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다면, 
어떤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가세요. ^^

감사합니다.

키워드광고 기초 실습 (초보자용) -> https://www.i-boss.co.kr/ab-goods-292


키워드광고 성과 개선 (숙련자용, 데이터 해석) -> https://www.i-boss.co.kr/ab-goods-28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Rabboni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아이보스교육팀
안녕하세요. 실무 교육 및 국내 외 다양한 마케팅 정보들을 다루는 아이보스 교육팀입니다.
  • 활동지수5단계 (360점)
  •  

목록글쓰기
댓글 5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아이보스교육팀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